▲아이유 듀엣곡 (사진= 아이유 트위터, 에이스토리)
아이유가 조정석과의 듀엣 곡을 공개했다.
아이유는 25일 DC인사이드 `최고다 이순신` 갤러리에 자신의 자작곡을 공개했다.
공개된 노래는 2분 남짓한 어쿠스틱 멜로디의 듀엣 곡으로, 사랑에 빠진 남녀의 솔직한 마음을 가사로 표현했다.
특히 함께 출연했던 조정석과의 하모니가 돋보인다. 뮤지컬 배우 출신인 조정석은 가수 못지않은 실력을 뽐내 눈길을 끌었다.
아이유는 "`최고다 이순신` 마지막 회가 끝났다. 6개월 동안 정말 고마웠다"며 "고마운 마음을 어떻게 보답할까 고민하다가 곡을 썼다"고 전했다.
이어 그녀는 "극 중 드라마 `러브 레시피`에서 지우 역이 가수지망생이라 써먹을 데가 있을까 해서 한 번 써놓았던 곡인데 아쉽게도 드라마에서는 사용되지 못했다"며 "정석 오빠랑 같이 녹음해서 이렇게나마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며 자작곡을 만들게 된 이유를 밝혔다.
끝으로 그녀는 "이제 순신이에서 아이유로 돌아갈 시간, 그래도 가끔 들르겠다. 많이많이 고마웠다"고 덧붙였다.
아이유의 자작곡을 들은 네티즌들이 음원 공개를 요청하자 소속사인 로엔 엔터테인먼트는 "아직 정식 음원으로 공개할 계획이 없다"고 전했다.
한편 `최고다 이순신`을 끝내고 가수로 돌아오는 아이유는 9월 중에 새 앨범을 발표하고 가수로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