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포커스] 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 올해 어떻게 바뀌었나?

입력 2013-08-30 11:48   수정 2013-08-30 12:07

30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소격동 아트선재센터에서 제5회 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The 5th Seoul International Extreme-Short Image&Film Festival, SESIFF) 제4회 서울메트로국제지하철영화제(SeoulMetro International Subway Film estival, SMIFF 2013) 공식 기자회견이 열렸다.



제5회 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는 내달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이수 아트나인, 인디플러스, 강남역 엠스테이지(M-Stage) 클럽 매스(Club MASS) 동작문화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전세계 72개국으로부터 접수된 총 1008편의 작품 중, 약 3주 간의 예심을 거쳐 최종 본선에 총 28개국 106편이 선정됐다.

촬영기기를 기준으로 구분했던 DSLR 경쟁과 3D 경쟁 부분을 버리고 내용 중심으로의 변화를 꾀하며 서울국제초단편영상제에서 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로 새롭게 태어났다. 그 변화의 중심에 있는 것이 `10분 영화 국제경쟁부문`. 초단편영화의 영역을 더욱 확장시켰다.

개막식은 26일 오후 7시 서울 동작구 사당동 이수 아트나인 야외무대에서 열리며 개막작으로는 `EOS MOVIE Project: E-CUT 감독을 위하여` 프로젝트 `참관수업`(임종우 감독) `실연의 달콤함`(정현철 감독)이 상영된다.

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는 역량 있는 신예 감독을 발굴, 지원하기 위해 2009년 영화제 출범 당시부터 매년 사전제작지원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다. 올해에는 배우 김영애 김새론이 참여, 눈길을 끈다. 김새론은 개막작 `참관수업`에, 김영애는 `실연의 달콤함`에 참여하기도 했다.

경쟁부문 시상은 10분경쟁 특별상, 모바일영화 국제경쟁최우수상, SESIFF 관객상, SESIFF 애니메이션상, SESIFF 캐논 다큐/실험상, SESIFF 심사위원특별상, SESIFF 대상 등 총 7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총 상금은 2200만원으로 SESIFF 대상 1편에게는 1000만원이 수여된다.

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는 일일 약 1000여 명의 클러버들이 모이는 Club Mass와 특별한 행사를 기획했다. 이는 바로 `블러드 나잇` 섹션이다. 낮에는 자유로운 방식으로 호러영화를 보고, 영화 상영 후에는 파티가 진행되는 등 초단편 호러영화와 클럽 문화의 만남을 진행한다. `블러디 나잇` 섹션은 클럽 상영에 맞춰 자극적인 영상과 음악적인 요소가 가미된 영화들로 구성돼 있다.

또한 강남역의 한 복판에 있는 M-Stage에서는 `E-Cut 씨네토크`가 진행된다. 여기에는 `EOS MOVIE Project: E-Cut` 감독을 위하여`의 두 감독인 정현철 임종우와 작품에 참여한 김영애 김새론을 초청, 영화 제작과정 및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줄 예정이다. 29일에는 `포르투갈 데이`라는 타이틀로 퍼포먼스 공연과 함께 포르투갈 단편영화가 상영된다.

한국경제TV 최민지 기자
min@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