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민원감축을 위해서는 도덕적 해이나 블랙 컨슈머 방지를 위한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보험소비자 민원 발생요인과 해결방안`을 주제로 열린 세미나에서 이순재 세종대학교 교수는 "효과적인 민원감축을 위해서 일회성 대책보다 업계 주도의 도덕적 해이나 블랙컨슈머 방지를 위한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교수는 "자율적이고 자발적인 소비자보호체계 구축과 학교교육을 통한 장기적인 보험인식 제고 노력이 병행되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보험연수원이 후원한 이 날 세미나에는 금융당국과 학계전문가 및 업계 임직원 등 2백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자리에 참석한 전문가들은 보험민원 발생요인을 다양한 측면에서 분석하고 앞으로의 대응방안과 정책방향 등 주요 추진과제를 제시했습니다.
`보험소비자 민원 발생요인과 해결방안`을 주제로 열린 세미나에서 이순재 세종대학교 교수는 "효과적인 민원감축을 위해서 일회성 대책보다 업계 주도의 도덕적 해이나 블랙컨슈머 방지를 위한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교수는 "자율적이고 자발적인 소비자보호체계 구축과 학교교육을 통한 장기적인 보험인식 제고 노력이 병행되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보험연수원이 후원한 이 날 세미나에는 금융당국과 학계전문가 및 업계 임직원 등 2백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자리에 참석한 전문가들은 보험민원 발생요인을 다양한 측면에서 분석하고 앞으로의 대응방안과 정책방향 등 주요 추진과제를 제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