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으로 성공할 MBTI

닫기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하트북`] 1편. 삶의 방향키를 심장으로 틀어라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3-10-04 09:30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하트북`] 1편. 삶의 방향키를 심장으로 틀어라

당신의 심장은 어디에 있나? 당신은 심장을 우선으로 여기는가, 아니면 억누르는가? 심장을 활짝 열어놓는가, 아니면 꽉 닫아놓는가? 심장에 귀를 기울이며 사는가, 아니면 그저 머리에 갇힌 채 살아가는가?



심장에 귀를 기울이는 삶은 머리에 묶여 끌려가는 삶과 아주 다르다. 심장이 원하는 대로 살면 깊은 내면을 잘 파악할 수 있으므로 늘 마음이 편하고 걱정이 없으며 삶의 주도권을 쥐게 된다. 만사가 잘 풀릴 것임을 알기 때문에 항상 느긋해진다. 심장을 따라 살면 몸을 균형 잡힌 원래의 상태로 되돌리게 된다. 심장을 잘 관리하면 몸이 저절로 최적의 건강 상태를 찾게 돼 고장 난 자동차가 아니라 기름칠이 잘된 기계처럼 원활하게 돌아가기 시작한다.



심장은 가장 귀중한 장기다. 심장은 당신이라는 우주의 중심이다. 심장은 당신이 생각하고 움직일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다. 심장 박동이 멈추면 당신의 삶도 끝난다. 심장은 말로 다할 수 없을 정도로 중요하다. 심장은 사실상 당신이라는 존재, 당신이 할 수 있는 일과 동의어다.



그런데도 우리는 심장을 무시한다. 우리는 심장을 직접 볼 수 없다. 피하지방 때문에 울퉁불퉁해진 허벅지나 살이 축 늘어진 팔뚝과 달리, 심장은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다. 그래서 우리는 심장을 잊어버리고 산다. 심장이 한 번 고동칠 때마다 목숨이 유지된다는 사실을 미처 생각하지 못한다. 우리는 머리가 삶의 주도권을 쥐도록 내버려두는 방식에 너무 익숙해져 있다. 머리에 의지한 채 살아가다 보면 삶의 근원인 심장에 너무 많은 압박을 주는 스트레스가 쌓인다는 사실을 망각한다. 자신에게 양분을 주면서 살아가는 방법을 잊어버린다. 그래서 우리는 굶주리고 있다.



심장을 삶의 중심에 둘 때 일어나는 파급 효과는 건강, 활력, 행복, 사랑, 장수다. 심장을 건강하게 하려면 다이어트와 운동만으로는 안 된다. 즐거움과 웃음, 휴식과 사랑, 불안감과 적대감, 우울증, 스트레스가 큰 영향을 미친다. 심장병을 예방하는 첫걸음은 적극적인 선택이라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는 사람은 건강하고 활력이 넘치는 모습으로 장수하며 더욱 나은 삶을 누릴 기회를 포기하는 셈이다.

자, 당신은 어떤 삶을 선택할 것인가?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