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시대 화가 신윤복의 미인도라는 그림을 보면, 오래전부터 매끄럽고 긴 목선이 미인의 조건 중 하나였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오늘 날 대부분의 여성들은 얼굴 주름에는 많은 신경을 쓰지만 목주름에 대해서는 간과하는 경우가 많다. 그 결과 얼굴로는 나이를 알 수 없지만 목주름을 보고서 나이대를 맞춘다는 경우가 생길 정도이다.
목주름을 잡아야 진정한 동안 미인
최근 성형외과에서 열풍적으로 불고 있는 동안 페이스 시술로 나이 보다 젊어 보이는 연예인과 일반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그러나 아무리 젊어 보여도 세월을 막지 못하는 목주름은 그들의 나이를 숨길 수 없게 한다. 그렇기 때문에 결국 진정한 동안 미인이 되고 싶다면 목주름 개선은 필수이게 된 것이다. 그렇다면 목주름 개선은 어떻게 해야 할까?
서울 압구정동에 위치한 성형외과 전문의 김창연 원장에 말에 따르면 최근 많은 성형외과에서 목주름 제거를 위한 보톡스와 실 리프팅과 같은 시술이 이루어지고 있으나 이러한 방법들은 그 효과가 일시적이기 때문에 좀 더 지속적이고 근본적인 목주름 개선 수술이 시행되어야 한다고 한다.
근본적인 목주름 없애는 방법 목거상술
김창연 원장은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목주름수술인 목거상술을 위험한 수술로 인식하고 있지만 목거상술이 이루어지는 부위는 해부학적으로 중요한 부위가 아닌 퇴화되어가는 활경근이기 때문에 안전한 수술이며 효과는 최소 7년에서 10년간 지속됩니다.” 라고 설명하며, 목주름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는 근본적인 방법으로 목주름 수술인 목거상술을 제시했다.
목거상술은 안면거상술의 확장 수술로 단순히 피부만을 당겨 올려주는 타 목주름 제거 시술과 다른 방법으로 가슴부위부터 시작되는 벌어진 활경근을 모아 강화시키고 늘어진 피부와 지방을 제거하여 “미니거상”의 효과와 함께 근본적인 목주름 없애는 방법이다.
군턱과 이중턱으로 인한 목주름의 경우는 벌어진 활경근을 조여 늘어진 목주름을 제거하고 활경근과 함께 겹겹이 존재하는 지방을 제거, 갸름한 턱선과 매끈한 목 라인을 만들어 준다.
노화로 인한 목주름과 칠면조 목 변형의 경우는 귀 뒤쪽으로 늘어진 목주름을 팽팽하게 당겨 올리고 활경근을 강화시켜 없어
진 목 라인을 살려주며, 활경근강화수술과 지방제거술을 시행했을 경우 그 효과를 상승시키기 위한 무턱성형수술이 함께 진행되기 때문에 보다 길고 매끈한 목 라인을 가질 수 있다.
목거상술의 경우 귀 앞쪽과 귀 뒤쪽을 모두 절개하는 방법이 아닌 귀 뒷 라인을 따라 헤어라인까지 절개하는 미니 절개법으로 군턱과 이중턱만을 제거하는 목거상술을 시행했을 경우 턱 아래로 2cm가량 절개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절개부위가 눈에 잘 보이지 않고, 수술자국 미세하게 남아 수술 후 흉터 걱정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