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연방정부 업무 정지와 미국 소매업체들의 9월 매출 부진으로 연휴 쇼핑시즌에 대한 우려가 커졌다고 마켓워치가 10일 진단했습니다.
빅토리아시크릿의 모회사인 L브랜즈는 이날 9월 동일점포 매출이 1% 증가하는 데 그쳤다고 발표했으며 코스트코 홀세일과 여성 의류업체 카토, 버클 등도 부진한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리테일 메트릭스의 켄 퍼킨스 애널리스트는 "다가오는 연휴 쇼핑시즌에 대해 대한 우려가 증가하고 있다고"고 말했습니다.
일부에서는 쇼핑시즌 매출 증가폭이 4년 만에 최저 수준에 그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전미소매업협회는 소매업체들이 제품을 싸게 판매할 정도로 절박한 상황은 아니라며 다소 낙관적 전망을 내놨습니다.
빅토리아시크릿의 모회사인 L브랜즈는 이날 9월 동일점포 매출이 1% 증가하는 데 그쳤다고 발표했으며 코스트코 홀세일과 여성 의류업체 카토, 버클 등도 부진한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리테일 메트릭스의 켄 퍼킨스 애널리스트는 "다가오는 연휴 쇼핑시즌에 대해 대한 우려가 증가하고 있다고"고 말했습니다.
일부에서는 쇼핑시즌 매출 증가폭이 4년 만에 최저 수준에 그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전미소매업협회는 소매업체들이 제품을 싸게 판매할 정도로 절박한 상황은 아니라며 다소 낙관적 전망을 내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