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군샵, 남성쇼핑몰 최초로 롯데백화점 잠실점 ‘팝업 스토어’ 오픈

입력 2013-10-22 14:20  


온라인에서 주축을 이루던 인터넷 쇼핑몰이 오프라인으로 나와 소비자와의 만남을 진행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많은 니즈와 소비패턴을 온라인 속에서만 충족시키기 어려워짐에 따라 백화점이나 오프라인 매장, 플래그십 스토어 등의 형태를 통해 소비자와의 만남을 주도하고 그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는 것.
쇼핑몰의 오프라인 매장은 사진으로만 봤던 옷을 직접 입어보고 만져볼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 가격은 여전히 저렴해 구매 만족도가 높다. 특히 백화점에 입점한 쇼핑몰들은 기존 백화점 브랜드보다 가격은 훨씬 저렴하면서 퀄리티는 만족스러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추세다. 이에 오프라인 매장은 물론 백화점에까지 입점하려는 쇼핑몰들이 늘어나고 있다.
남성 대표 쇼핑몰 조군샵 김광민 이사는 "사실 이미 오래전부터 쇼핑몰들의 오프라인 매장은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작년부터 백화점까지 그 영향력을 넓혀가려는 움직임이 크다"며 "백화점은 `고급스럽다`는 이미지가 소비자들에게 인식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 오프라인보다 훨씬 매출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사실이다"고 전했다.
실제로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스타일난다, 난닝구 등 쇼핑몰을 입점 시키기 시작해 현재는 총 4개의 온라인 브랜드들이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들은 월 억대 매출을 올리며 기대 이상의 활약을 펼치고 있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의 말이다.
롯데백화점은 이들의 뒤를 이을 온라인 브랜드를 발굴한다는 방침을 알린 바 있다. 큰 예로 남성 쇼핑몰 조군샵이 남성의류 최초로 25일부터 일주일동안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조군샵 김광민 이사는 “고객들에게 직접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브랜드의 인지도도 높이고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팝업스토어를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김 이사는 "온라인 브랜드들이 백화점에 입점하기 시작하면서 수수료 등 어려 부분에서 기존 브랜드들의 반발이 크지만, 저렴한 가격에 비해 퀄리티도 좋고 트렌드도 빨리 반영되는 온라인 브랜드의 특성상 앞으로의 백화점 입점은 점점 더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내다봤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bluenews.co.lrk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