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클로즈-UP] SK건설, 인천 용현 학익 SK스카이뷰 - 24일 1,2순위 청약

양재준 선임기자

입력 2013-10-22 15:47   수정 2013-10-22 17:51

인천 SK 스카이 뷰 청약일정은 오는 10월 2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4일 1,2순위, 25·28일 3순위 순으로 청약이 진행됩니다.

<리포터> 박누리
"안녕하세요. ‘분양 클로즈-UP’에 박누리입니다.
이곳은 SK건설이 용현학익지구에 분양하는인천 SK 스카이뷰 분양 현장인데요.
이번 분양은 올해 공급되는 단일 브랜드 아파트 중 최대 규모인 총 4천여 가구 규모로 미니 신도시급 단지입니다.

초대형 랜드마크급 아파트는 커뮤니티시설과 공원, 편의시설 뿐 아니라 다양한 단지 내 상권으로 입주민들의 편리한 생활을 도와 라이프스타일까지 바꾸어 주는데요.
인천지역 대표 브랜드 타운이 될 인천 SK 스카이뷰, 그 분양현장을 꼼꼼하게 소개해 드립니다."

SK건설이 인천 남구 용현동, 용현학익지구 2-1블록에 분양하는 인천 SK 스카이 뷰는 올해 공급되는 단일 브랜드 아파트 중 가장 큰 단지로 견본주택을 살펴보기 위해 개관 첫 날부터 많은 분들이 이곳을 찾았습니다.

지하 2층, 지상 22~40층 총 26개동에 전용면적 59~127㎡형 3971가구로 조성되는데요.
이 단지는 3단계 구도심 재개발 사업인 용현학익지구 민간도시개발사업의 핵심 사업으로 2020년까지 4만 8,700여명을 수용하는 주거, 업무, 상업, 문화가 어우러진 미니 신도시로 변모하게 됩니다.


<인터뷰> 임동준 SK건설 분양소장
"인천 SK스카이뷰의 녹지공간은 송도 센트럴파크의 절반 크기의 녹지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단지 내에서 1분 거리에 용현역이 개통예정으로 초역세권 아파트입니다."

편리한 교통요건을 지닌 인천 SK스카이뷰는 제 2외곽순환도로를 통해서는 시화, 송도, 청라, 검단 등으로 이동이 용이하며 제1ㆍ2 경인고속도로와 개통예정인 제 3경인 고속도로가 인접해 서울과도 접근성이 우수합니다.

단지 바로 앞에는 용현역과 복선전철인 수인선이 예정돼 있어 이를 통해 인천은 물론, 수도권을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인천 SK 스카이 뷰는 대지면적의 45%를 녹지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인데요.
단지내에 1.4km에 이르는 순환 산책로 힐링로드가 조성되고, 인라인스케이트나 자전거를 탈 수 있는 멀티트랙, 서울 상암월드컵 경기장 3배 크기의 중앙광장도 지어져 입주민들에게 개방감과 여유로움을 선사해 드립니다.

<리포터> 박누리
"인천 SK 스카이뷰가 들어설 용현학익지구의 경우 2020년까지 5만여 명 수용하는 주거, 업무, 상업, 문화가 어우러진 ACE-CITY를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규모 브랜드타운이라는 자부심을 선사해 드리기 위해 내부구조도 혁신적인 설계를 선보인다고 하는데요. 그럼 내부의 모습은 어떠한 지 저와 함께 자세히 살펴볼까요?

# 내부구조 84㎡ A타입 소개

지금 보고 계시는 공간이 전용 84㎡A형인데요.
84㎡의 가장 큰 특징은 부부, 자녀 특화 주택으로 꾸며져 아파트 내부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다는 점입니다.
입주자들이 편의에 따라 평면을 선택할 수 있고 팬트리나 다용도실로 쓸 수 있는 공간의 문을 현관 쪽에서 낼 수도 있고 주방 쪽에서 낼 수도 있습니다.

안방의 경우 서비스 공간의 극대화와 동선까지 신경 쓴 과학적이고 혁신적인 평면설계가 눈에 띠는데요.
부부욕실, 넓은 드레스장과 화장대과 함께 부부의 취미생활이나 서재로 사용할 수 있는 알파 룸이 제공됩니다.

특이한 점은 이 공간이 주방과 연결되어 있다는 점인데요.
보통 주방에서 거실을 거쳐 안방으로 들어오는 일반적인 동선 외에도 안방과 주방을 다이렉트로 연결되는 통로가 되는 것입니다.

자녀의 방도 넓게 설계해 두 아이가 써도 넉넉한 수납과 공간을 제공합니다.

# 내부구조 115㎡ 타입 소개

지금 보고 계시는 공간이 전용 115㎡형인데요.
이곳은 현관문을 열고 들어오는 순간 주부들의 감탄사가 절로 나옵니다.
무거운 장바구니를 들고 오는 주부들을 배려해 현관과 주방을 바로 연결하는 문을 배치하였고 신발장과 벽에는 워크인이 가능한 수납장이 따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거실의 경우 창의 크기를 넓히고 거실과 주방을 맞통풍 구조로 설계하여 통풍과 채광을 유리하게 하였으며, 주방도 주부들의 조리 동선을 고려한 `ㄷ`자 형태의 대형 싱크대를 설치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안방을 이면 개방형으로 꾸며 최대 5베이 판상형을 적용했는데요.
개방감을 위해 천장고는 2.4m로 종전보다 10㎝ 더 높였고 새집증후군을 없애는 베이크아웃을 입주 한 달 전부터 진행한다고 합니다.

인천 SK 스카이 뷰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부분이 바로 서비스면적입니다.
115㎡형의 경우 전용면적 절반에 이르는 56㎡이 서비스 면적으로 서재, 다실 등 입주자 취향에 맞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인 알파룸이 2개가 제공되고 나란히 있는 방은 가변형 벽체로 터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임동준 SK건설 붕양소장
"커뮤니티 시설이 우수한데요, 수영장, 헬스클럽, 학습시설이 갖추고 있고 초, 중. 고등학교가 인접해 있어서 교육환경이 아주 우수한 아파트입니다."

인천 SK 스카이뷰는 인천 최대 규모의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서게 되는데요.
길이 25m 3개 레인과 유아용 풀장이 있는 실내수영장, 전 타석에 스크린 있는 실내골프연습장, 키즈전용 피트니스까지 있는 피트니스센터가 만들어질 예정입니다.

아이들의 건강과 교육을 함께 누릴 수 있는 다양한 놀이공간과 학습시설 뿐 아니라 여름에는 워터파크로 변신하는 놀이터와 단지내에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캠핑장도 꾸며집니다.

<리포터> 박누리
"제가 서 있는 이곳은 이번에 분양하는 인천 SK 스카이뷰 공사 현장입니다.
단지 바로 앞에 수인선 용현역사도 함께 개통이 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인천 SK스카이뷰가 들어설 용현학익지구는 5성급 호텔과 백화점 등을 짓는 3단계 문화복합 단지도 개발을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주거와 교통 최상의 문화편의시설이 함께 할 인천 SK스카이뷰!!
현장에 오셔서 분양정보를 꼼꼼히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평균 분양가는 3.3㎡당 평균 880만원선으로, 인천시 남구 아파트 시세보다 3.3㎡당 약 300만원가량 낮은 가격이라 하는데요.

인천 SK 스카이 뷰 청약일정은 오는 10월 2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4일 1,2순위, 25·28일 3순위 순으로 청약이 진행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