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현대자동차가 3분기 실적을 발표했는데요. 시장에서는 대체로 선방했다는 평가를 내놓습니다. 현대자동차의 3분기 실적과 사업 전망을 신인규 기자가 살펴봤습니다.
<기자>
현대차가 3분기에 기록한 매출 20조8천194억원, 영업이익 2조101억원의 영업실적은 시장 예상치와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매출은 6%, 영업이익은 1.7% 증가했습니다.
판매관리비 증가 등으로 영업이익률 10% 선이 깨졌지만, 유럽 현지 전략차종인 i시리즈의 호조로 3분기 해외 생산 판매 비중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3분기 차량 판매량은 지난해보다 10.8% 증가한 110만9천205대로 집계됐고 이 가운데 해외생산판매가 70만6천505대로 전체 비중에서 63.7%를 차지했습니다.
실적발표 직후 현대차는 컨퍼런스 콜을 통해 올해 사업목표인 466만대 판매를 초과달성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인터뷰>김영태 현대차 상무 825~842
"2013년 당사 실적 전망의 경우 공장 판매기준 총 470여만대 수준으로 전년 대비 7%, (올해)사업계획 대비 1.3%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와 함께 차량 판매에 영향을 미치는 환율 리스크에 대해서는 "국내 생산 판매 부문이 줄어들고 해외 생산이 늘면서 환리스크가 지속적으로 줄어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현대차 주가는 전날보다 1.93% 떨어진 주당 25만3천원으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이는 실적에 대한 실망감이라기보다는 중국 금융시장 불안으로 환율 우려가 부각되는 데에 따라 주가가 조정 국면을 맞은 것으로 분석됩니다.
증권가에서는 "실적만 놓고 봤을 때 3분기는 양호하며 4분기부터 실적 모멘텀이 다시 부각될 것"이라고 전망해 당분간 주가 측면에서 현대차가 상승세를 지속할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신인규입니다.
현대자동차가 3분기 실적을 발표했는데요. 시장에서는 대체로 선방했다는 평가를 내놓습니다. 현대자동차의 3분기 실적과 사업 전망을 신인규 기자가 살펴봤습니다.
<기자>
현대차가 3분기에 기록한 매출 20조8천194억원, 영업이익 2조101억원의 영업실적은 시장 예상치와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매출은 6%, 영업이익은 1.7% 증가했습니다.
판매관리비 증가 등으로 영업이익률 10% 선이 깨졌지만, 유럽 현지 전략차종인 i시리즈의 호조로 3분기 해외 생산 판매 비중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3분기 차량 판매량은 지난해보다 10.8% 증가한 110만9천205대로 집계됐고 이 가운데 해외생산판매가 70만6천505대로 전체 비중에서 63.7%를 차지했습니다.
실적발표 직후 현대차는 컨퍼런스 콜을 통해 올해 사업목표인 466만대 판매를 초과달성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인터뷰>김영태 현대차 상무 825~842
"2013년 당사 실적 전망의 경우 공장 판매기준 총 470여만대 수준으로 전년 대비 7%, (올해)사업계획 대비 1.3%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와 함께 차량 판매에 영향을 미치는 환율 리스크에 대해서는 "국내 생산 판매 부문이 줄어들고 해외 생산이 늘면서 환리스크가 지속적으로 줄어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현대차 주가는 전날보다 1.93% 떨어진 주당 25만3천원으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이는 실적에 대한 실망감이라기보다는 중국 금융시장 불안으로 환율 우려가 부각되는 데에 따라 주가가 조정 국면을 맞은 것으로 분석됩니다.
증권가에서는 "실적만 놓고 봤을 때 3분기는 양호하며 4분기부터 실적 모멘텀이 다시 부각될 것"이라고 전망해 당분간 주가 측면에서 현대차가 상승세를 지속할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신인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