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예빈 공식입장, "미코 진 되기 위해 쓴 돈 40만원이 전부"

입력 2013-10-24 17:40   수정 2013-10-24 17:56

2013 미스코리아 진 유예빈이 미스코리아 뒷돈 거래 논란에 공식입장을 밝혔다.



24일 미스코리아 조직위원회는 보도자료를 통해 유예빈과의 입장을 공개했다.

유예빈은 최근 논란에 대해 "방송을 봤다. 사실이 아닌 내용이 있기도 해서 억울한 생각이 들었다"라며 "미스코리아 진이 되기 위해 5억원을 사용했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답답하고 억울하다"고 밝혔다.

이어 "학생 신분이라 집에 그런 돈도 없다. 나 같은 경우는 차비만 가지고 참가한 경우다"라고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당선이 되고 나니 정말 내정자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라며 "방송에 나오신 분들도 억울한 부분이 있겠지만 우리가 공정하게 당선된 결과까지 오해하지 않으셨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앞서 지난 20일 미스코리아 대회에 돈을 썼다고 주장하는 이들의 인터뷰와 함께 미스코리아 대회의 공정성에 의문을 제기하는 내용이 `시사매거진 2580`을 통해 방송돼 화제가 됐다. 특히 방송된 일부 후보들과 달리 공정한 심사과정을 통해 선정됐다고 주장하는 미스코리아들은 억울함을 토로했다.


다음은 유예빈과의 인터뷰 전문이다.

-미스코리아에 관련된 방송 내용을 봤는지?
"방송을 봤다. 사실이 아닌 내용이 있기도 해서 억울한 생각이 들었다. 내가 미스코리아 진이 되기 위해 5억을 사용했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답답하고 억울하다. 아직 학생 신분이기도 하고 집에 그런 돈도 없다. 만약 5억을 써야 진이 된다는 소리를 참가하기 전에 들었다면 부담스러워서 대회에 출전할 생각도 못했을 것이다. 나 같은 경우는 차비만 가지고 참가한 경우이다."

-방송 내용 중에 본선에 출전할 사람들을 미리 뽑아놨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실제로는 어떤가?
"당선이 되고 나니 정말 내정자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미스코리아 대회에서는 항상 미용실 이야기가 나오는데 실제로 유명한 미용실을 다녔는지?
"대구에도 유명한 큰 미용실들이 있는데 대구 지역대회에서는 미용실 출신은 다 떨어졌다. 미용실을 안 다녔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방송을 보고 충격을 느꼈다. 자신이 원해서 미스코리아 대회에 나왔는데 떨어지고 나서 수치스럽다고 인터뷰한 내용은 잘못된 것 같다. 방송에 나오신 분들도 억울한 부분이 있겠지만 우리가 공정하게 당선된 결과까지 오해하지 않으셨으면 한다. 일부의 사례를 보고 모든 미스코리아 당선자들이 부정한 방법을 통해 당선됐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늘어날까봐 걱정되지만 이런 인터뷰를 통해 오해를 풀고 당당한 미스코리아로 활동하고 싶다."(사진=미스코리아 조직위원회)


한국경제TV 양소영 기자
sy7890@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