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클로즈-UP] 코오롱글로벌, 창원 마산회원구 양덕 코오롱하늘채 - 1,2순위 31일 청약

양재준 선임기자

입력 2013-10-28 09:29  

<리포터> 박누리
"안녕하세요, 분양 클로즈업에 박누리입니다.
이곳은 코오롱글로벌이 마산회원구 양덕동에 분양하는 코오롱하늘채 분양 현장입니다.
마산의 강남이라고 불리는 양덕동!
이곳은 인근에 마산자유무역지역과 창원국가산업단지가 있어 탄탄한 개발호재와 함께 배후 주택수요가 풍부한 곳인데요.
대형 건설사 가치와 최고의 입지조건이 만나 그 관심이 뜨겁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그 뜨거운 신규분양의 현장으로 저와 함께 가보시죠."

코오롱글로벌이 경남 창원에서 분양하는 양덕 코오롱하늘채가 들어서는 양덕동은 마산주거의 1번지로 교통, 편의시설 등 1km 안에 모든 생활 인프라가 조성된 마지막 핵심입지로 꼽히는 곳입니다.

최고의 입지조건을 갖춘 만큼 개관 첫 날부터 많은 분들이 모델하우스 현장을 찾아 주셨는데요.

<인터뷰> 최성훈 (주)코오롱 글로벌 마케팅팀 대리
"저희는 기본적으로 마산 지역 내 최고의 입지환경을 자랑하고 있으며, 높은 전용율과 녹지율 낮은 용적률을 통해 쾌적한 단지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양덕 코오롱하늘채는 지하 2층~지상 30층 6개동, 535가구 규모로 이중 전용면적 84㎡ 단일 평형으로 389가구를 일반 분양하는데요.
특히 이곳은 2013년 12월까지 계약세대에 대해 전 세대 100% 양도소득세 면제입니다.

마산은 자족기능이 가능한 산업도시로 창원시가 구조고도화사업을 펼치는 마산자유무역지역과 내년 창설 40주년을 맞는 창원산업단지, 산업통상자원부 등 배후수효가 풍부한 지역입니다.

<인터뷰> 최성훈 (주)코오롱 글로벌 마케팅팀 대리
"저희 단지는 인근 반경 1km내 외 교통 환경으로는 KTX 마산역과 고속버스터미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편의시설로는 인근에 대형마트, 백화점을 완비하고 있어 마산지역 내에서는 최고의 주거환경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양덕 코오롱하늘채의 강점 중 하나가 바로 교통, 생활, 교육 3박자를 갖춘 입지조건인데요.
마산시외, 고속버스터미널, 서마산IC, 3·15대로, KTX 마산역이 인접해 있으며 아파트가 들어서는 양덕동과 팔룡동을 잇는 팔용터널 개통시 창원국가산업단지로의 이동이 더욱 편리해집니다.

대형백화점, 마트 등도 인접해 편리한 쇼핑을 돕고, 3.15 아트센터, 마산종합운동장, 야구장 등 문화, 레저 인프라도 풍부합니다.
단지 바로 앞에 있는 가고파 초등학교를 비롯해 양덕중, 무학여중·고, 창신고 등 명문학군과 시립도서관도 인접해 있습니다.

<리포터> 박누리
"양덕코오롱하늘채는 전세대가 84㎡ 단일 평형으로 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키즈테라피나 건강텃밭 등 일반 아파트와는 차별화 된 단지구성 뿐 아니라 경남 최초로 칸칸수납시스템을 설치하는 등 내부구조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고 합니다.
그럼 내부의 모습은 어떠한지 저와 함께 자세히 살펴보시죠"

# 84㎡ A타입
"지금 보고 계시는 84㎡ A타입의 경우 전 세대 남향배치와 거실이 넓어 보이는 LDK형의 설계로 중소형 평형대 같지 않은 넓은 거실을 선사합니다.
주방의 경우 동선을 최소화하는 `ㄷ`자 형태의 대형 씽크대 설치와 어디 하나 버리는 공간 없이 수납공간으로 활용한 아이디어로 주부들을 배려한 공간 활용이 독보입니다.
안방은 대형 평형에서 느낄 수 있는 디테일한 수납공간과 붙박이장을 설치해 공간 활용과 수납의 편리함을 더하고 안방 발코니도어가 선택 가능합니다.
파우더룸과 욕실의 경우 인조대리석 상판의 고급스러운 소재 활용으로 호텔에 온 듯 한 인테리어가 눈에 띱니다.
자녀방의 경우 스터디 시스템 가구로 옷장과 책장 등이 일체형으로 만들어져 아이들 스스로 방 정리를 할 수 있도록 설계한 섬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 84㎡ B타입

주방과 거실의 맞통풍 구조로 통풍과 채광성까지 고려해 주거의 안락함을 한층 더했습니다.

원목소재로 따듯한 느낌이 느껴지는 주방은 동선을 최소화하는 `ㄷ`자 형태의 싱크대에는 스마트 오븐과 가스쿡탑이 설치되어 있는데요.
무엇보다 양덕 코오롱하늘채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곳.
바로 경남 최초로 설치된 편리하고 실용적인 칸칸 수납공간입니다.

중소형 평형대 같지 않은 세탁실에는 손빨래 공간까지 구비되어 이곳을 찾은 주부들의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안방의 경우 중소형 평형에서 보기 힘든 공간 설계로 풍부한 수납공간을 제공해 드리는데요.
수납까지 고려한 고급스런 파우더룸과 그 옆에 넓은 드레스룸을 제공해 대형 평수 못지않은 프리미엄을 선물해 드립니다.

가변형 벽체를 이용해 서재나 취미 공간 등의 공간 변화가 가능하고 알파룸에는 선반식 수납공간이 있어 청소도구장, 다리미 공간, 현관창고 등 입주자의 편의에 따라 다양한 공간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최성훈 (주)코오롱 글로벌 마케팅팀 대리
"저희 커뮤니티시설은 기본적으로 실용적인 아이템들을 완비하고 있으며 그 외에 다른 단지와 차별화 된 옥상 텃밭 등 타 단지와는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양덕 코오롱하늘채는 지상은 차가 없는 단지로 꾸며지고, 생태연못, 피톤치드숲, 맨발황토길, 가로수 둘레길, 건강텃밭 등 면적의 40% 이상이 녹지로 조성되는데요.

특히 어린 아이를 위해 편백나무로 마감한 키즈테라피, 황토 볼을 활용한 황토유아놀이 마당, 거꾸로 놀이터 등 아이 키우기 좋은 특화된 커뮤니티가 조성 될 예정입니다.

<리포터> 박누리
"교통과 교육, 생활의 편의시설까지 생활의 모든 인프라가 1km내에 위치한 마산 양덕 코오롱하늘채.
지금까지 함께 하셨는데요.
특히 이 지역은 이전에 분양했던 단지들 대부분이 순위내 청약에서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던 곳이라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관심이 뜨거운 만큼 현장에 오셔서 분양정보를 잘 파악하고 꼼꼼히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분양 클로즈 업에 박누리이었습니다."

# 분양일정
양덕 코오롱하늘채 청약일정은 오는 10월 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1일 1?2순위, 순으로 청약이 진행되며 평균 분양가는 3.3㎡당 평균 909만원선이라고 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