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훈고 윤수용선수, 축구 유망주 발굴 프로젝트 `나이키 찬스` 최종 6인 우승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3-11-05 10:04  

장훈고 윤수용선수, 축구 유망주 발굴 프로젝트 `나이키 찬스` 최종 6인 우승

전 세계 축구 유망주 발굴 프로젝트 `나이키 찬스 2013` 세계 결선무대에서 대한민국 대표 윤수용(17, 장훈고) 선수가 최종 6인의 우승자 명단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습니다.

잉글랜드 국가대표팀 트레이닝 센터 `세인트조지파크`에서 열린 올해 대회는 전 세계 20개국 2만여명이 참가해 각 나라에서 지역결선을 걸쳐 선발된 32명만이 11월 1일부터 3일까지 펼쳐진 `나이키 찬스` 결선 무대 참가 자격을 얻었습니다.



대한민국에서는 최종 우승 6인에 이름을 올린 윤수용 선수 외, 한상협(20, 호서대), 나진성(21, 한국체대) 선수가 세계 결선 무대에 함께 올랐습니다. 130 헥타르의 광활한 부지, 총 13면의 축구장과 최첨단 수중 치료실 등의 스포츠 과학 시설을 자랑하는 `세인트조지파크`에서 유럽 명문 구단에서 진행되는 최고 수준의 메디컬 테스트를 시작으로 신체능력 평가 테스트, 개인 · 팀 전술 훈련 등을 통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습니다.

마지막 관문으로, 현(現) 나이키 아카데미 소속 정예 선수들과 11 대 11 경기를 펼치며 최종 우승자가 되기 위한 최선을 노력을 펼쳤습니다. 특히, 윤태용 선수는 11대 11 경기에서 유럽, 중남미 관계자들과 코치진에게 `전술 이해도가 높은, 공을 잘 찰 줄 아는 선수`라는 극찬을 받기도 했습니다.



윤수용 선수 외에, 최종 우승 6인에 명단에는 아미르기 피네다(15, 미국), 에르멀 하이다리(18, 스웨덴), 라이언 샐러스(18, 영국), 델빈 프레데리코(17, 네덜란드) 그리고 엘다르 보드로프(18, 우크라이나)가 포함되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파비우 다 실바 선수와 우승의 영광을 나누기도 했습니다.

이 우승자들은 올해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나이키 아카데미에 입단 `세인트조지파크`의 첨단 훈련 시설 이용하며, 전술과 경기 훈련과 영양 관리 등 유럽 빅클럽 수준 선수의 대우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3개월 동안 이어지는 훈련과 관리 그리고 프로 계약 추진까지 총괄하는 나이키 아카데미는 톰 로기치(셀틱 FC, 호주 국가대표) 그리고 데이비드 아캄(헬싱보리 IF, 가나 국가대표) 등 지난 4년 동안 총 19명의 프로 축구 선수들을 배출한바 있습니다.

윤수용 선수는, 2010년에 개최된 `나이키 찬스` 1기 문선민(외스터순드 FK, 스웨덴) 선수에 이어 대한민국에서는 두 번째로 최종 우승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선수가 되었습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