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스타K5' 우승자, 박재정 "더욱 성장해서 돌아오겠다"

입력 2013-11-16 09:09  

`슈퍼스타K5 우승자`




Mnet `슈퍼스타K5` 결승전 무대에서 박재정이 최종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15일 오후 11시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펼쳐진 `슈퍼스타K5` 결승전은 `슈스케 사상 최연소 우승자`라는 타이틀로 박재정(19세, 미국 플로리다 거주)이 우승 소식을 알렸다. "`하고 싶은 것을 하며 살라`는 할아버지의 유언대로 가장 하고 싶었던 노래를 하기 위해 `슈퍼스타K`에 지원했다"고 말해왔던 그의 꿈이 현실로 나타난 순간이었다.

슈스케 최초로 10대 우승자가 된 박재정은 이날 무대에서 자신의 보컬톤에 잘 맞는 김동률의 `사랑한다는 말`을 멋지게 소화했으며, 동방신기의 `주문-MIROTIC(미로틱)`을 스페니시 풍으로 편곡해 심사위원 점수에서 박시환을 앞서며 우승의 분위기를 먼저 이끌어갔다. 이어, 작곡가 황세준이 맞춤옷처럼 선사한 박재정의 첫 신곡 `첫눈에`를 불러 "박재정에 잘 매칭되는 곡이다" "첫 데뷔 곡이라고 치면 본인의 스타일은 이런 음악이라고 보여주는 듯했다"는 평을 받기도 했다.

최종 우승자로 발표된 박재정은 "조금 더 배우고 성장해서 여러분들 앞에 다시 설 수 있도록 하겠다. 지금까지 내 목소리를 들어주셔서 감사하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로써 박재정은 우승 상금 5억 원과 2013 MAMA를 통한 데뷔 무대의 주인공이 됐다. 무대를 마친 후 박재정은 언론 인터뷰를 통해 "기대하신 모든 분들께 실망시키지 않겠다는 다짐이 있었다. 앞으로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 부모님과 상의해봐야겠지만 한국에 남아 가수가 되기 위한 발판을 다지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슈퍼스타K5` 제작진은 "이번 시즌에도 `슈퍼스타K`에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린다. 이번 시즌에도 가수를 꿈꾸는 참가자들이 배출 돼 가수의 꿈에 한발짝 다가설 수 있었다는 점에서 뿌듯하다. 올해에 보내주신 시청자들의 소중한 의견을 자양분으로 내년에는 더욱 좋은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며 감사의 소회를 전했다.

한편, 4전5기의 도전으로 시청자들에게 큰 감동을 안겼던 박시환은 안타깝게 준우승에 그쳤다. 컨디션 난조에도 혼신의 힘을 불사르며 다양한 장르를 선보이며 두터운 팬덤을 확보한 의미 있는 성적을 거두었다. 박시환은 언론 인터뷰를 통해 "앞으로 노래를 할 수 있는 다짐을 세운 계기가 된 게 이번 경연에서 얻은 가장 큰 의미이다. 어디서든 노래할 수 있는 곳이 있다면 평생 노래하며 살고 싶다"고 말했다.(사진=Mnet)

한국경제TV 양소영 기자
sy7890@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