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의 미래, '송도테크노파크 IT센터' 한시 특별분양

입력 2013-11-25 11:00  

입주기업 다변화로 시장 선도…대기업, 오피스, 공장, 연구소 등 속속 입주



지식산업센터 입주기업 업종이 다변화하면서 기존의 ‘아파트형 공장’이라는 이미지를 벗고 본래의 취지인 ‘지식산업’의 전초기지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 지식산업센터의 전신인 아파트형공장은 IT, 인쇄, 제조업종이 주 입주고객이었으나 최근에는 대기업은 물론 연구소, 첨단 오피스 등으로 시설이 고급화되면서 입주기업의 다양성을 꾀하고 있는 추세다.


이처럼 입주기업이 다변화한 데에는 편리한 교통과 편리한 근무조건, 가격에 대한 부담이 적어 경기불황기에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으로 ‘내 사옥’을 마련하려는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송도국제도시의 심장부인 인천테크노파크 송도사이언스빌리지 내에 위치해 있는 송도테크노파크 IT센터가 194실의 업무공간과 23실의 지원시설을 조성해 지식기반산업, 정보통신산업, 벤처기업 등 다양한 첨단 관련업종의 오피스, 공장, 연구소 입주로 주목 받고 있다.


거기다 최근 코오롱그룹 계열사인 코오롱글로벌, 코오롱워터앤에너지가 입주를 완료하고 임직원 1천여 명 이상이 상주하게 됨으로써 지식산업센터의 진화를 이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매머드급 R&D센터인 `송도테크노파크 IT센터`가 한시적 특별분양을 실시한다. 지하 1층, 지상 33층 규모의 트윈타워로 연면적만 111,004㎡에 연구개발과 비즈니스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갖추었다.


송도테크노파크 IT센터 주변에는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포스코 글로벌 R&D센터를 비롯해 동북아트레이드타워, 송도컨벤시아, 인천아트센터, 국제학교, 국제병원(예정) 등 비즈니스·교육·문화시설이 위치해 입지조건이 뛰어나다.


인천 지하철 1호선 테크노파크역이 도보 7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이며, 세계국제화물운송 2위인 인천국제공항이 20분대 거리에 위치해 있어 사통팔달 교통망을 자랑한다.


경인·제2경인·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수도권간 물류 이동이 자유로우며, 서울 청량리와 송도를 연결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계획이 예정되어 있어 서울도심권 이동이 더욱 편리해지게 됐다.


특히 송도테크노파크 IT센터에 입주하는 업체는 조건 충족 시 법인세·취득세·재산세 감면, 연구 및 인력개발비 세액공제, 연구 및 인력개발을 위한 설비투자 세액공제, 산업기술연구·개발용품에 대한 관세감면, 중소기업진흥공단 정책자금지원 등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계약 후 3개 월 이내 최대 70%까지 중소기업진흥공단 등 저리대출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타 지역 지식산업센터(서울 구로동, 성수동 일대) 대비 저렴한 3.3㎡당 480만원대의 파격적인 분양가도 매력적”이라며 “송도국제도시의 위상이 높아지면서 동북아 경제 네트워크의 중심에 위치한 송도테크노파크 IT센터에 대한 입주문의도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송도국제도시는 코오롱그룹 계열사 외에도 대우인터내셔널, 포스코엔지니어링 등 굵직굵직한 대기업들의 추가 이전 계획과 함께 최근 오픈한 대형쇼핑타운 ‘이랜드 NC큐브’, 복합쇼핑타운으로 건설 중인 `롯데몰 송도`, 현대백화점(예정) 등 유통 3사의 각축장으로도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032-209-7901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