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선정 올해의 노래, 젠틀맨 ‘중독성 뮤직 비디오’로 1위

입력 2013-12-06 15:21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가수 싸이의 ‘젠틀맨’이 올해의 톱10 중독성 비디오 1위로 선정됐다.


5일(한국시각)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지는 공식홈페이지의 ‘팝 컬쳐&소셜 미디어’ 섹션에서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를 올해 최고의 바이럴 뮤직비디오로 선정했다.

앞서 ‘바이럴’(viral)이란 전이를 뜻하는 ‘바이러스’(virus)와 입이란 뜻의 ‘오럴’(oral)의 합성어로 ‘입소문’을 의미한다.

이어 타임지는 “벼락을 두 번 맞을 수 없다고 생각하는가”라며 “한국의 싸이가 지난 4월 선보인 ‘젠틀맨’으로 자신이 레인메이커임을 입증했다”고 전했다.

또한 싸이에 대해 “하루 동안 가장 많이 시청한 영상 등 다양한 기록을 경신했다. 단지 한 가지 재능만 있는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줬다”고 덧붙였다.

젠틀맨 1위 소식에 네티즌들은 “타임지 선정 올해의 노래, 젠틀맨 1위라니 축하해요” “타임지 선정 올해의 중독성 강한 노래, 젠틀맨 1위? 진짜 싸이 대단하다” “타임지 선정 올해의 노래, 젠틀맨이 가장 중독성? 자랑스러워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