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중소사업자 전문서비스 ’비즈플러스(BIZ Plus)’ 오픈

입력 2013-12-16 10:46  

옥션은 중소기업, 식당, 학교, 병원, 학원, 숙박업소 등 자영업자-중소사업자 전용 무료멤버십 서비스인 ‘비즈플러스(bizplus.auction.co.kr)’를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비즈플러스` 오픈과 동시에 바쁜 중소사업자 회원들의 구매편의를 돕기 위해 업종별 상품추천, 인기상품 가격비교기능을 비롯해 모바일 전용페이지도 도입했다. 아울러 구매결정시 포인트 2배 적립, 전용콜센터, 전용할인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통해 영세업자들의 구매편의를 높이고 비용부담을 덜어줄 예정이다.

특히 업종별 상품추천, 인기상품 가격비교 기능을 통해 바쁜 중소업체들의 상품구매 편의를 높였다. 비즈플러스 페이지에서는 업종을 등록한 사업자회원이 로그인하면 동종 업종 회원이 가장 많이 구입한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해준다. 또 인기상품은 모델별 가격비교검색도 제공한다. 복사지의 경우 250매~1천매 등 판매단위별로 가격검색이 가능해 편리하다. 반복구매 인기상품과 최근검색 기능도 도입해 눈길을 끈다.

바쁜 사업자 회원들의 편의를 위해 옥션모바일에서 전용 페이지를 통해 구매 편의성을 강화한 것도 특징이다. 이 외에도 구매물품 견적서 제공, 전담콜센터 운영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옥션 검색창에 ’비즈플러스’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으며 모바일 홈페이지에도 전용버튼을 마련했다.

이번 ‘비즈플러스’ 오픈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들이 구매비용절감-편의증진을 위해 오픈마켓을 많이 이용하면서 올 6월 오픈한 식자재코너 비즈클럽 서비스를 전체 상품군으로 대폭 확대한 것이다. 실제로 옥션에서는 11월 식자재 사업자회원 구매가 전년대비 30% 이상 늘었다. 아울러 작년 11월 사업자고객 전용서비스 비즈온을 오픈한 G마켓의 경우에도 1년새 30% 가량 구매건수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옥션 운영전략실 김정남 상무는 “불황 여파로 오프라인 대비 상품이 다양하고 저렴한 온라인몰 구매를 선호하는 자영업자-중소기업들이 늘고 있다”며 “새롭게 오픈하는 동종업종 인기상품 추천기능, 가격비교, 모바일 페이지 등을 구현해 중소 사업자회원들의 구매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옥션은 비즈플러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옥션 신규 사업자 사입 회원이 비즈플러스에 가입하면 6~8천원대의 화장지, 캔음료, 생수 중 한 가지 상품을 1천원에 구입가능한 행사를 연다. 신규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하거나, 기존 회원이라도 비즈플러스 서비스 동의를 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200명에게 5천원 쿠폰을 제공하는 한편,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사무실 회식이 가능한 외식상품권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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