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달샤벳의 `있기 없기`가 올해 GS샵에서 가장 많은 전파를 탔다.
30일 GS샵에 따르면 올해 홈쇼핑 배경음악 약 1만 곡을 대상으로 방송횟수를 집계해 선정한 2013 HMA(Homeshopping Music Award)에서 달샤벳이 부른 `있기 없기`가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걸스데이의 `기대해` 3위는 줄리언 조던(Julian Jordan)의 `록 스테디(Rock steady)` 4위는 지나의 `오, 굿(Oh, Good)` 5위는 소녀시대 `댄싱 퀸`이었다.
달샤벳의 `있기 없기`는 지난해 11월 발표된 곡으로 김도훈이 만들었으며 달샤벳의 상큼하고 발랄한 이미지와 어울리는 복고 느낌의 경쾌한 디스코 음악이다.
홈쇼핑 업계에서 배경음악은 소비자들의 쇼핑 욕구를 자극하는 주요 수단으로 여겨지기 때문에 경쾌한 디스코 리듬의 `있기 없기`가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 소비를 진작시키는 역할을 했다고 볼 수 있다.
달샤벳 소속사 해피페이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있기 없기`는 지난해 발매됐지만 남녀노소 전 연령층이 쉽게 따라 부르고 즐길 수 있는 노래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달샤벳의 다른 노래들 역시 발랄하고 경쾌한 느낌의 곡들이 많아 홈쇼핑에서 자주 전파를 타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달샤벳은 내년 1월 8일 새 미니앨범 발표를 앞두고 있으며 이에 앞선 2일 컴백 티저 사진을 공개할 계획이다.(사진=해피페이스엔터테인먼트)
한국경제TV 최민지 기자
min@wowtv.co.kr
30일 GS샵에 따르면 올해 홈쇼핑 배경음악 약 1만 곡을 대상으로 방송횟수를 집계해 선정한 2013 HMA(Homeshopping Music Award)에서 달샤벳이 부른 `있기 없기`가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걸스데이의 `기대해` 3위는 줄리언 조던(Julian Jordan)의 `록 스테디(Rock steady)` 4위는 지나의 `오, 굿(Oh, Good)` 5위는 소녀시대 `댄싱 퀸`이었다.
달샤벳의 `있기 없기`는 지난해 11월 발표된 곡으로 김도훈이 만들었으며 달샤벳의 상큼하고 발랄한 이미지와 어울리는 복고 느낌의 경쾌한 디스코 음악이다.
홈쇼핑 업계에서 배경음악은 소비자들의 쇼핑 욕구를 자극하는 주요 수단으로 여겨지기 때문에 경쾌한 디스코 리듬의 `있기 없기`가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 소비를 진작시키는 역할을 했다고 볼 수 있다.
달샤벳 소속사 해피페이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있기 없기`는 지난해 발매됐지만 남녀노소 전 연령층이 쉽게 따라 부르고 즐길 수 있는 노래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달샤벳의 다른 노래들 역시 발랄하고 경쾌한 느낌의 곡들이 많아 홈쇼핑에서 자주 전파를 타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달샤벳은 내년 1월 8일 새 미니앨범 발표를 앞두고 있으며 이에 앞선 2일 컴백 티저 사진을 공개할 계획이다.(사진=해피페이스엔터테인먼트)
한국경제TV 최민지 기자
min@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