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 라이프 스타일 책임집니다"‥한국경제TV '인생2막, 멋지게 사는 법' 첫 방송

입력 2014-03-14 10:30  



더 나은 삶을 고민하는 중장년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방송이 첫 전파를 탄다. 매주 금요일 저녁8시에 방송되는 한국경제TV ‘인생2막, 멋지게 사는 법’.


‘꽃중년’, ‘루비족’... 달라진 중장년의 라이프스타일을 대변하는 신조어다. 평균수명이 증가하면서 자신의 삶을 적극적으로 가꾸고 누리는 중장년이 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노후자금 관리 중심으로 이뤄지는 천편일률적인 노후 담론도 변하고 있다.


재무 뿐 아니라 의료, 문화처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고민들이 이어지고 있는 것. <인생2막, 멋지게 사는 법>에서는 중장년의 삶을 풍요롭게 가꿔줄 다양한 이야기들을 통해 달라진 시대에 맞는 새로운 내용을 전한다. 중장년 창업컨설팅분야에서 활약 중인 숙명여대 경영전문대학원 유효상교수과 아나운서 강주형이 MC를 맡아 따뜻하면서도 날카로운 진행을 선보인다.


(사진 좌; 유효상 교수, 우: 강주형 MC)


첫 방송에서는 KDB대우증권 장보윤PB와 함께 최근 자산시장 동향을 알아보고 재테크팁을 배워본다. 손쉽게 소액결재 사기에 대비하는 법과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된 특정 펀드상품들의 투자전략, 그리고 기지개를 켜고 있는 부동산 시장 대응 전략까지 자산시장의 최신 동향이 공개된다.


창업과 일자리에 대한 코너도 이어진다. 머니칼럼니스트 윤지경이 소개하는 중년여성 CEO의 성공비결, 이번주 주인공은 루케테퍼니처의 박수정 대표다. 육아와 일을 병행하며 한 회사의 직원으로 들어가 CEO에 이르기까지 그녀만의 ‘마더 리더십’이 공개된다.


세무사 최용준(세무법인 다솔 센터장)의 미니강의에서는 복잡하기만한 상속과 증여의 개념을 쉽게 풀어보고 각각 유리한 경우를 따져 현명한 세테크전략을 세워본다.



풍요로운 여가생활을 도울 금주의 영화와 책 소개에서는 매력적인 실제인물들의 이야기를 담은 실화영화 ‘다이애나’와 ‘원챈스’가 소개되고 책 ‘승풍파랑’, ‘르네상스소사이어티’, ‘아랍에미레이트이야기’ 등이 소개된다.



끝으로 중장년을 위한 푸드테라피의 이번주 주제는 ‘미세먼지 배출’이다. 미세먼지에 장기간 노출됐을 경우 인체영향을 알아보고 배출에 좋은 식재료로 삼겹살, 이면수, 미역 등이 공개된다. 새롭게 선보일 ‘어르신들에게 좋은 음식’코너에서는 알긴산 성분이 풍부해 중금속을 흡착해 배출하는데 도움이 될 미역으로 만든 보양식 ‘들깨 미역국’의 조리법이 소개한다.


노후대비를 넘어, 현재를 즐기는 중장년들의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 <인생2막, 멋지게 사는 법>은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토·일 새벽 6시(재방송)에 방송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