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사다마오 쇼트 신기록' 프리도 김연아 뛰어 넘을까 '세계선수권 중계 어디서?'

입력 2014-03-28 17:46  



일본 피겨스케이팅 선수 아사다 마오가 김연아의 쇼트 프로그램 세계 신기록을 넘어선 가운데 프리 스케이팅 경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7일 일본 사이타마 아레나에서 열린 `2014 국제빙상연맹(ISU) 피겨 스케이팅 세계선수권 대회`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아사다 마오는 기술점수(TES) 42.81점, 예술점수(PCS) 35.85점 합계 78.66점을 받으며 세계 신기록을 경신했다.

이번 아사다 마오의 쇼트 점수는 김연아가 지난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세운 ISU 공인 대회 쇼트프로그램 역대 최고 점수 78.50점을 0.16점 앞선 수치다.

이날 아사다는 쇼팽의 `녹턴`에 맞춰 연기했고 그동안 발목을 잡았던 트리플 악셀 점프를 성공시키며 클린 연기를 선보였다.

경기 후 진행된 일본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아사다 마오는 "오늘 경기 점수를 100점이라고 생각한다"며 "세계 최고라는 사실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지만 아사다 마오의 쇼트 신기록에 `점수 퍼주기 논란`도 일었다.

한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국내 빙상 관계자들은 "이번 세계선수권이 지난 소치 올림픽에 이어 심판들이 점수를 후하게 주고 있기 때문이다"고 아사다 마오의 높은 점수에 대해 설명했다.

또 아사다 마오가 자국 어드밴티지를 얻고 있다는 분석도 나왔다.

아사다 마오는 지난해 11월 도쿄서 열린 그랑프리 4차 대회에서 트리플 악셀 실패하고 엉덩방아를 찧는 등 실수를 연발했지만 207.59점의 개인 합계 최고 기록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바로 다음달 후쿠오카서 열린 그랑프리 파이널에서도 같은 실수를 반복했지만 204.02점으로 우승한 바 있다.

아사다마오 쇼트 신기록 소식에 국내 누리꾼들도 의아하다는 반응이다.

누리꾼들은 "아사다마오 쇼트 신기록, 선 메달 후 경기 방식으로 규정바꿔라. 홈버프는 그 누구도 못당하니까(안소*)", "아사다마오 쇼트 신기록, 이게 무슨 대회냐 동네잔치지(개구쟁이***)", "아사다마오 쇼트 신기록, 소치 노메달 한푸는 건 알겠는데 김연아 기록 넘는 점수는 외바지(안재*)"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아사다 마오가쇼트 프로 그램에서 세계 신기록을 경신하면서 과연 프리스케이팅에서도 김연아를 넘어설 수 있을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현재 프리스케이팅 세계최고 기록은 김연아가 벤쿠버 올림픽 때 세운 150.06점 이다.

하지만 최근 4년간 김연아 점수에 근접한 선수는 고사하고 140점 이상을 받은 선수도 없어 아사다의 신기록 경신은 쉽지 않아 보인다.

아사다 마오의 신기록 경신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는 `2014 피겨스케이팅 세계선수권대회` 프리스케이팅 경기는 29일 SBS 스포츠에서 중계한다.(사진=중계 영상 캡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