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까지 울릉도와 흑산도에 50인승 소형 항공기를 운항할 수 있는 소규모 공항이 건설됩니다.
국토교통부는 9일 울릉도와 흑산도에 소형 공항 건설을 본격 추진하기에 앞서 공항 건설 기본계획 용역에 착수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정부가 추진하는 공항은 도서지역에 건설되는 우리나라 최초의 소형 공항입니다.
울릉공항은 총 사업비 4천932억원이 투입되며 사업기간은 2020년까지입니다.
흑산공항은 1천433억원이 투입되며 사업기간은 2019년입니다.
국토부는 이들 공항이 건설되면 전국 공항에서 울릉도, 흑산도 지역에 1시간 내에 닿을 수 있어 관광수요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 독도 관광 활성화 등의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국토부 관계자는 "울릉도는 연간 40만명, 흑산도는 20만명의 방문객이 찾는 우리나라 대표 해상 관광 명소"라며 "그동안 선박을 통해서만 방문할 수 있어 접근성이 좋지 않았으나 앞으로 항공기가 운행되면 광광이 크게 활성화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9일 울릉도와 흑산도에 소형 공항 건설을 본격 추진하기에 앞서 공항 건설 기본계획 용역에 착수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정부가 추진하는 공항은 도서지역에 건설되는 우리나라 최초의 소형 공항입니다.
울릉공항은 총 사업비 4천932억원이 투입되며 사업기간은 2020년까지입니다.
흑산공항은 1천433억원이 투입되며 사업기간은 2019년입니다.
국토부는 이들 공항이 건설되면 전국 공항에서 울릉도, 흑산도 지역에 1시간 내에 닿을 수 있어 관광수요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 독도 관광 활성화 등의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국토부 관계자는 "울릉도는 연간 40만명, 흑산도는 20만명의 방문객이 찾는 우리나라 대표 해상 관광 명소"라며 "그동안 선박을 통해서만 방문할 수 있어 접근성이 좋지 않았으나 앞으로 항공기가 운행되면 광광이 크게 활성화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