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원표 사장 "스마트홈 2~3년 내 대중화"

입력 2014-04-22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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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2~3년 뒤면 지금 스마트폰, 스마트 TV를 쓰는 것처럼 집집마다 스마트홈의 혜택을 맘껏 누리는 시대가 올 것입니다"

홍원표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사장은 수원디지털시티 내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S/I/M)` 개관을 앞두고 "스마트홈이 2~3년내에 대중화 될 것"이라고 지난 18일 밝혔습니다.
홍 사장은 최근 출시한 `삼성 스마트홈` 서비스 관련 사업을 진두지휘하는 회사 내 운영위원장을 맡고 있습니다.
동시에 한국스마트홈산업협회장으로 업계 협력체계 구축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홍 사장은 "과거 10여년 간 있었던 스마트홈 산업의 변화보다 앞으로 2~3년 안에 펼쳐질 변화와 혁신이 훨씬 빠를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홈 패러다임의 대대적인 전환기를 맞아 세계 시장을 주도하며 서비스 대중화를 이끈다는 방침입니다.
스마트폰, TV, 냉장고 등 세계 1위 역량과 함께 `삼성 스마트홈`을 위한 통합플랫폼이 탄탄한 동력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홈 활성화의 최우선 과제로 통신·가전·건설·에너지·보안 등 각 산업분야 기업들이 활발히 동참할 수 있는 개방형 생태계 구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우선 삼성테크윈, 삼성SDS, 에스원 등 관계사들과 삶의 편의를 높이는 다양한 스마트홈 서비스 관련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시에 외부 기업들도 `삼성 스마트홈` 생태계에 동참할 수 있도록 연결 규격을 개방할 예정입니다.

이미 안드로이드 4.0이상 운영체제(OS)를 갖춘 스마트폰으로 `삼성 스마트홈`을 이용할 수 있고, 타이젠 OS 기반 웨어러블 기기인 `삼성 기어2` `기어 핏` 역시 이 달 중 서비스 대상에 포함시킬 계획입니다.
홍 사장은 "지금까지 글로벌 기업들을 비롯해 다양한 기업들과 생태계 구축을 위한 협의를 진행해왔다"며 "최근 `삼성 스마트홈` 서비스 출시와 함께 생태계 구축작업이 한층 탄력을 받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이 펼치는 스마트홈 서비스의 미래는 `나를 알아보고 반응하는 집`입니다.
고객의 생활 습관이나 패턴에 따라 의미있는 가치를 제공해야 하고 주요 기능을 스스로 실행하는 서비스가 돼야 한다는 것입니다.
홍 사장은 "감성적이고 지능하된 서비스와 함께 생활의 변혁을 이끌어내는 모습을 추구하고 있다"며 "`삼성 스맡트홈` 생태계에 참여하는 기업들과 고객 가치의 증대라는 한 방향으로 움직여, 스마트홈의 미래를 현실로 바꿔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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