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고 김탄, 일베논란에 대해 사과 글 남겨.."부끄럽고 죄송하다"

입력 2014-07-14 12:53  


`세종고 김탄` 수학선생님 정일채 씨가 일간베스트(이하 일베) 논란에 대해 사과의 말을 전했다.


13일 방송된 KBS2 `해피선데이-1박2일`은 `선생님 올스타` 여름방학 특집으로 마련됐다.


이날 멤버 김주혁은 `세종고 김탄`을 찾으라는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세종고등학교로 향했다. 그는 배우 이민호를 닮은 외모와 훤칠한 키를 가진 `세종고 김탄` 정일채 교사를 찾았다.


정일채 교사는 186cm의 훤칠한 키와 배우 이민호를 닮은 잘생긴 외모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방송 이후 정 교사는 각종 포털 사이트 실시감 검색어에 오르는 등 큰 화제를 모았다. 그런 가운데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정일채 교사가 과거에 썼던 댓글들이 올라오면서 `일베` 회원 논란이 일었다. 그가 쓴 몇몇 댓글에는 `이러다가 굶어 죽으면 노무현과 같은 반열에 오르는 거 아닌가 모르겠네` `부끄러운줄 알아야지` 등의 내용이 게재돼있다.


논란이 커지자 정 교사는 모교 서울시립대학교 온라인 게시판에 장문의 사과글을 올렸다. 정일채 씨는 "나 때문에 많은 학우님들께서 피해를 보시는 것 같아 정말 죄송하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문제의 댓글은 지난 2011년 자신의 생각없이 작성한 댓글이란 것을 인정하며 "정치적 성향과는 상관없는 비방의 글들이며 이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입으신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된다. 나도 내가 왜 그렇게 글을 올렸었을까 후회하고 반성 중이다"고 덧붙였다.


정일채 씨는 "이제와서 그 글들을 주워담을 수 없으나 분명히 밝히고 사과드려야 한다는 생각이 들어 바로 글을 올린다. 그리고 문제가 되는 모든 댓글들을 삭제했다. 나로 인해 상처받으신 모든 분들께 정말 사죄의 말씀 올리겠다. 또한 돌아가신 전 대통령님께도 죄송하다. 정말 시립대 동기, 선배, 후배님들께 부끄럽고 죄송하다. 학교의 명성에 누를 끼쳐 정말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마지막으로 정 교사는 "이 사실이 중요할지는 모르겠으나 나는 일간베스트 회원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즐겨 이용하는 사람도 아님을 말씀드립니다"라며 "모자랐던 나의 인성에 대해 변명의 여지가 없습니다. 앞으로 반성하고 살겠습니다. 또한 앞으로는 이런 일이 없도록 말 한마디, 댓글 한마디도 신중히 생각하고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라고 밝혔다.


`세종고 김탄` 수학선생님에 네티즌들은 "세종고 김탄 수학선생님, 인성이 글러먹었다" "세종고 김탄 수학선생님, 깊이 반성하고 자숙하길 바란다" "세종고 김탄 수학선생님, 다시는 방송에 나오지 마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방송화면 캡처)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