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돌 도경수의 재발견! '괜찮아 사랑이야' 드라마에세이

입력 2014-09-12 16:56  

탄탄한 대본과 세심한 연출, 배우들의 호연으로 여름을 뜨겁게 달군 SBS 수목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극본 노희경, 연출 김규태, 제작 지티엔터테인먼트, CJ E&M)가 11일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괜찮아 사랑이야`는 노희경 작가 특유의 인간애가 담긴 대사와 김규태 감독의 감각적인 영상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다독인 힐링드라마였다. 이런 가운데 인간에 대한 연민과 사랑, 이해와 희망 이야기로 긴 여운을 남긴 `괜찮아 사랑이야`의 모든 것을 담은 드라마에세이가 출간된다.

`괜찮아 사랑이야` 드라마에세이는 16부작으로 제작된 전체 드라마의 주요 장면들과 미공개 스틸 사진들을 배치하고 배우들이 울며 웃으며 혼신의 힘으로 연기했던 대사들로 구성했다. 각자의 트라우마에 갇혀 괴로워하는 인물들의 상처와 내면을 들여다보고 이를 치유하는 `사랑`에 주목해 인물별, 에피소드별로 재구성했다.

뿐만 아니라 드라마의 기획의도, 작가의 말, 감독의 말, 주연배우들의 인터뷰와 포스터, 사인본까지 실어 특별소장본으로서의 가치를 더했다. 특히 노희경 작가의 절절한 대사와 눈빛 깊은 호연으로 `괜사앓이`를 만들어낸 배우 조인성과 공효진의 계곡키스 신, 조인성과 디오의 충격 반전엔딩, 여심을 울린 조인성의 7초 눈물 엔딩신 등 명장면의 감동을 다시 한 번 생생하게 마주할 수 있을 전망이다.

드라마에세이는 매회 몰입도 높은 섬세한 감정연기를 선보여 매회 명장면과 명대사를 기록했던 조인성과 공효진 두 배우가 모두 "배우로서 터닝 포인트가 되었다"고 말하는 `괜찮아 사랑이야`의 장면, 장면과 대사 하나하나의 여운을 곱씹을 수 있는 귀한 선물이 될 것이다.

극중 조동민(성동일)의 말처럼 "사랑에 상처가 어디 있고 손해가 어디 있냐. 사랑은 추억이나 축복, 둘 중에 하나"일지도 모른다. 우리가 잊고 있던 사람에 대한 사랑을 일깨워준 드라마의 감동을 책으로 다시 만나보자.

한편, `괜찮아 사랑이야`의 제작을 지원한 알에이치코리아는 조인성이 공동대표를 맡은 출판사의 배경으로도 등장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괜사앓이`족을 위한 특별판으로 발행되는 이 책은 25일 출간되며 예약판매는 12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다. 예약판매가 진행되는 동안 책을 구매하는 독자들에게는 `괜찮아 사랑이야`의 대형 브로마이드 5종이 특별증정된다.(사진=알에이치코리아)

한국경제TV 이예은 기자
yeeuney@blue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