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위 축소 수술 이유가 '에멘탈 치즈' 때문?…대체 뭐길래...

입력 2014-10-16 15:29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지팡이를 짚고 40일만에 공개석상에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그의 나이를 고려해보면, 결코 자연스러운 광경은 아니다. 이에 김정은 위원장의 건강과 관련해 많은 추측과 가설이 나돌았다.


이에 김정은 위원장은 고도비만 해결을 위해 위 축소 수술을 받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 에멘탈 치즈로 인한 건강악화설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영국 언론 데일리메일은 중국 소식통을 인용해 김정은 위원장이 중국 베이징의 병원에 수 주 간 머물렀고 위 크키를 축소하는 즉 위 밴드 수술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실제로 40일만에 공개석상에 등장한 김정은 지팡이를 짚고 나타났지만 이전과 달리 호리호리한 모습이었다.


위 축소 수술은 위의 크기를 줄여 식사량을 감소시키는 것이다. 복강경으로 특수 밴드를 삽입해 혁대로 조이듯 위의 일부를 묶어 위 밴드 수술이라고 불린다. 김정은 위원장은 조부인 김일성 주석의 카리스마 재현을 위해 과도하게 살을 찌우려다 비만으로 건강에 이상이 생긴 것으로 알려진다. 특히 김정은 위원장은 칼로리가 매우 높은 에멘탈치즈를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에멘탈치즈는 스위스에서 최초로 제조된 치즈의 한 종류로 단단한 것이 특징이며 스위스에서 통용되는 명칭은 엠멘탈러(Emmentaler)다. 수분이 거의 없어 단단하지만 지방 함유량이 45%에 달하는 치즈로 스위스를 제외한 유럽 국가에서는 `스위스 치즈`로 불리기도 한다.


19세기 초 스위스 엠멘탈 지역에서 가공하기 이전의 우유를 이용해 만들어 엠멘탈(이하 에멘탈)이라는 이름으로 불렸다. 물론 현재는 에멘탈이 아닌 유럽 내 어느 곳에서도 쉽게 에멘탈치즈를 찾을 수 있을 정도로 일반화 됐다.


에멘탈치즈는 원반 모양으로 만들어지며 이를 자를 경우 내부에 크고 작은 구멍들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구멍은 크기도 제각각이며 모양은 원형보다 타원형에 가깝다. 제조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생기는 현상으로 보통 18개월간의 숙성 과정을 거치지만 그 이상을 숙성시키는 경우도 있다. 숙성 과정에서 에멘탈치즈 특유의 향을 갖게되고 품질이 떨어질수록 쓴 맛이 강해진다.


에멘탈치즈 내부의 구멍은 숙성 과정에서 소금이 함유된 수분에 의해 생긴게 된다. 때문에 에멘탈치즈에의 구멍 주위에 소금이 묻어 있는 경우도 있다. 이를 스위스에서는 `소금크리스탈` 혹은 `눈물`이라고도 표현한다.


이에 네티즌들은 "김정은 위 축소 수술 에멘탈 치즈, 김정일 따라하는거라는데" "김정은 위 축소 수술 에멘탈 치즈, 북한에서는 남자가 좀 살이 있어야 결혼상대로 인기가 좋다고 방송서 봤음" "김정은 위 축소 수술 에멘탈 치즈, 셀룰라이트 엄청 많을거같다" "김정은 위 축소 수술 에멘탈 치즈, 명불허전 치즈돼지" 등과 같은 다양한 반응을 나타내고 있다.


(사진=방송화면 캡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