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코, 서태지 '크리스말로윈' 제치고 음원 1위 "성공적 솔로 데뷔"

입력 2014-10-16 19:53  


솔로 앨범을 발매한 개코의 타이틀곡 ‘화장 지웠어’가 전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하고 있다.

정오 첫 솔로 정규 앨범 ‘레딘그레이(REDINGRAY)’를 발매한 개코의 2CD구성 총 17트랙의 전곡 중 더블 타이틀곡 포함 수록곡들도 상위권에 랭크되며 힙합의 저력을 과시하고 있는 것.

현재 타이틀곡 ‘화장 지웠어’는 멜론, 지니, 올레 등 각종 음원사이트 1위를 기록 중이며 그 외 다수의 수록곡도 상위권에 안착, 기대감에 부응하고 있다.

개코의 정규 앨범 ‘레딘그레이’(REDINGRAY)는 근래에 찾아보기 힘든 2CD, 17트랙으로 가요계 트렌드를 역행하며 자신만의 행보를 보여주어 팬들은 물론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풍성한 10월 가요계에서 장르의 다양성을 보여주며 힙합계 대표주자임을 증명하고 있다.

개코가 작곡, 작사, 편곡에 참여한 ‘화장 지웠어’는 열정이 식은 밀당 남녀의 이야기로 애매한 관계의 남녀 사이를 그린 곡이고, 작사, 작곡과 편곡을 혼자 진행한 ‘장미꽃’은 사랑하는 한 여인에게 바치는 다소 어두운 느낌의 세레나데로 두 곡 모두 뮤직비디오에 핫펠트, 자이언티, 그리고 양동근 등이 출연하여 화제를 모았다.

개코의 소속사 아메바컬쳐 측은 “개코 솔로로서의 성공적 데뷔를 넘어 다시 한 번 가요계에 힘합 열풍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개코", "개코 음원 1위", 개코, 서태지 `크리스말로윈", "개코, 서태지 `크리스말로윈` 누가 이길까", "개코, 서태지 `크리스말로윈` 이겼구나", "개코 파이팅" 등 반응을 보였다.

또한 앨범 발매 하루 전인 15일 저녁 8시부터 12시간동안 깜짝 무료 공개 곡을 공개해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개코의 깜짝 무료 공개곡은 레딘그레이의 마지막 트랙인 도끼와의 콜라보레이션 곡 ‘치명적인 비음 리믹스’로 공개 후 조회 수가 4만 6천건이 넘는 등 개코의 저력을 다시 한번 확인케 하며 대중들의 기대감이 예견되었다.

특히 이 곡을 본인의 SNS가 아닌 후배 리듬파워가 운영하는 SNS 채널 ‘리듬파워의 빽스테이지’를 통해 공개하여 리듬파워의 SNS 팔로워수가 급증하며 소속사 선후배간의 훈훈한 화합이 눈길을 끌었다.

한편 개코는 솔로 앨범 발매와 함께 첫 콜라보레이션 전시 ‘레딘그레이 - 더 웨이브’ (REDINGRAY - THE WAVE)를 개최한다. 전시는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복합문화공간 신사장에서 열린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