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로아의 워너비] 얼굴의 밸런스가 깨졌다면, 자세를 고쳐봐!

입력 2015-01-02 09:12  


각각을 뜯어보면 예쁜데 합쳐놓으면 안 예쁜 사람들이 있죠. 이런 경우는 보통 비대칭이 심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또 이런 비대칭이 심한 사람들은 자세가 항상 비뚤어져 있죠. 이번주 모델도 상당히 예쁜 눈과 입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구부정한 자세 때문에 시선이 입과 눈에 가지 않았습니다. 김로아 원장은 “자세만 고쳐도 자신의 아름다운 부분을 부각시킬 수 있다”고 강조하며 오늘의 모델을 아름답고 여성스럽게 변신시켰습니다.
김로아의 워너비는 매주 1명의 모델을 선정해 써지오보시 김로아 원장에게 헤어 솔루션을 받고 그대로 헤어스타일 체인지를 해 줍니다. 그리고 김로아 원장으로부터 꾸준히 헤어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사후 관리법까지 들을 수 있습니다. 이 놀라운 기회는 지금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이미 메일(news@bluenews.co.kr)로 지원서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신의 사진을 포함한 지원서를 보내면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55호 모델의 고민은?
병원에서 일하고 있는 27살입니다. 보통 1년에 1~2회 정도 커트나 펌을 하는 편입니다. 가슴까지 머리를 기르다가 너무 관리가 되지 않아 자를까 생각하고 있죠. 머리가 길면 보통 묶는 편이고, 손질이나 관리를 잘 못해요.

√ 김로아 Check
머리가 상당히 지루성이네요. 얼굴도 기름이 상당히 많은 편이에요. 오일리한데 굉장히 건조해보여요. 코가 길고 턱은 길지 않은데, 뼈 자체가 길어서 턱을 드는 편이라 얼굴이 길어 보이죠. 턱이 두 턱이 되도록 턱을 당겨야 해요.
어깨가 좁은 편이에요. 얼굴뼈에 비해 몸의 뼈가 작아서 얼굴이 약간 커 보여요. 눈을 자연스럽게 떠야 예쁜 눈이에요. 가만히 있을 때는 입술이 예쁘게 올라가는데 입을 벌리면 입이 비뚤어져요. 입술에 신경을 쓰면 예쁜 눈에 시선이 가지 않고요. 때문에 두 턱이 될 정도로 턱을 당겨줘야 해요. 그러면 하관이 길어 보이지 않을 것이에요.
중심이 코에서부터 턱까지 많이 비뚤어져 있고, 수평이 이뤄지지도 않았어요. 평상시에 눈썹을 너무 두껍게 그리네요. 그래서 예쁜 눈이 강조가 되지 않아요. 휘어진 코와 언밸런스를 커버 할 정도로 눈이 예쁜데 눈썹이 그걸 다 망치고 있어요.
√ 김로아 Solution
모델에게 가장 필요한 솔루션은 두 개입니다. 얼굴이 길어보이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가마를 짧게 잘라줘 얼굴이 안 길어보이게 할 것이에요. 또한 지금 상당히 밸런스가 깨져있기 때문에 가르마를 사이드로 바꿔 한쪽으로 시선을 줘서 밸런스 깨진 것이 눈에 잘 보이지 않게 커버할 것이에요.
얼굴이 길기 때문에 중간 가마는 안되고, 사이드 가마가 좋아요. 머리는 약간 길어야하고 볼륨이 살아야 얼굴이 작아보일 것이에요. 오늘은 볼륨을 살릴 수 있는 디지털 펌을 할 것입니다. 헤어 컬러도 바꿔야 하지만 얼굴이 길어 보이는 것이 가장 단점이기 때문에 펌을 해야 해요.
모델은 두상 위가 높아서 두상 위에는 볼륨을 주지 않아도 되는 편이지만, 머리가 너무 지루성이기 때문에 약간의 볼륨은 필요해요. 모델은 헤어길이가 쇄골정도는 있어야해요. 어깨가 좁기 때문에 너무 짧은 머리와 긴 머리는 별로 어울리지 않아요. 오른쪽이 밸런스가 깨졌기 때문에 오른쪽으로 머리가 떨어진다는 느낌으로 만들어 줄 것이에요.
모델은 팔자가 조금 도드라지는 편이기는 하지만 전체적인 비율(이마:코:턱)은 나쁘지 않아요. 코가 긴 편인데 거기에 휘었어요. 때문에 메이크업을 할 때 노즐 섀도 대신 눈밑과 눈두덩이를 약간 밝게 해주는 것이 좋아요.
▲ 펌 &커트 & 염색 & 드라이

① 가르마를 약간 옆쪽으로 타줍니다.
② 쇄골길이에 맞춰 머리를 잘라줍니다.
③ 뒷머리 길이에 맞춰 옆머리도 잘라줍니다.
④ 앞머리를 레이어드하면서 잘라줍니다.

① 가르마를 핀컬핀으로 잘라준 후 파마약을 바릅니다.
② 롯드로 머리를 만 뒤 디지털 기계와 연결합니다.
③ 중화를 해줍니다.

① 가마를 길들이기 위해 그루프로 말아줍니다.
② 드라이로 볼륨감을 살리면서 드라이해줍니다.
③ 앞머리도 앞쪽으로 끌어당기며 드라이를 해줍니다.

▲ 퍼펙트 체인지
모델은 지루가 심해서 머리가 얼굴에 쫙 달라붙었죠. 또한 비대칭이 심해 가장 예쁜 눈과 입꼬리에 시선이 가지 않았어요. 이에 가마를 옆쪽으로 바꾸고 짧게 잘라주면서 볼륨을 살릴 수 있는 디지털 펌을 했습니다. 머리는 쇄골길이에서 약간의 레이어드를 해줬고요. 훨씬 생기 있을 뿐만 아니라 비대칭이란 생각이 거의 들지 않네요.

★김로아 원장은...
·2014년 현 써지오보시 원장(2014년 2월부터)
·엔끌로에 원장·이경민 포레(아베다 크리에이브팀)
·이희헤어(교육팀, 아트팀, 대표이사 역임)
·필립&가이(런던, 뉴질랜드 근무), 유스케살롱(오사카 근무)
·비달사순 토니앤가이 아카데미 수료
·현 KBSW ‘버킷리스트’ 출연 중.
이하, 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공지사항을 띄웁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가 `일반인 뷰티 모델`을 모집합니다. 일반인 뷰티 모델은 강남 일대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 각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최고의 테크닉을 갖고 있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만나 각자의 두상과 얼굴에 가장 잘 맞는 스타일을 함께 찾고, 그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게끔 조언을 들을 수 있습니다.
헤어와 메이크업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원하시는 분은 아래 4가지 정보를 메일(news@bluenews.co.kr)로 보내 주시면 연락드립니다.
채택되신 분께 자신의 스타일을 탐구할 기회를 드리며, 스타일 변신 과정은 한국경제TV 블루뉴스에서 사진과 함께 기획 기사화됩니다.
헤어는 KBS W 메이크오버 프로그램 `버킷리스트` 출연자 써지오보시 김로아 원장이 참여하는 `김로아의 워너비` 코너에서, 메이크업은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책임지는 `메이크업AtoZ` 코너에서 다룹니다. 기간은 `오픈런(Open Run)`입니다. 이 기획이 끝나는 그 날까지 계속 모집한다는 말이죠.
그럼 스타일 변신을 꿈꾸는 분들, 블루뉴스가 기다릴게요!
1. 얼굴 정면 사진 1장(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2. 원하는 분야(헤어-메이크업 중 택일)
3. 출생연도, 성별, 이름(남성도 응모 가능합니다)
4. 연락처(휴대폰 번호)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blue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