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거나 미치거나’ 류승수, 장혁에게 “백성을 살피는 진짜 황제가 되고 싶다”

입력 2015-01-27 00:16  


정종(류승수)이 왕소(장혁)에게 “백성을 살피는 진짜 황제가 되고 싶다”라고 고백했다.

26일 방송된 MBC 월화드라마 ‘빛나거나 미치거나’에서는 정종과 왕소가 고려를 위해 이야기하는 장면이 그려졌다.

왕소와 정종이 이야기 중인 어전에 갑자기 왕식렴이 들이닥쳤다. 정종은 왕식렴에게 “앉으시지요 집정”이라고 얘기했고 왕식렴은 별안간 칼을 빼어들었다.

모두가 놀란 와중에 왕식렴은 정종에게 칼의 문양을 보이며 “황제 폐하. 이 칼의 표식을 보신 적이 있으십니까?”라고 물었다.

이에 정종이 “아니요. 처음 봅니다”라고 답하자 왕식렴은 “이 칼은 태조폐하께서 조카들을 부탁하시면서 제게 하사하신 검”이라고 운을 뗀 뒤 “신, 이 칼에 대고 맹세하였사옵니다. 조카들을 지키겠노라고”라고 덧붙였다.


이어 자리가 파한 뒤에 정종은 지몽에게 “삼족오가 그려져 있었다했느냐”고 물은 뒤 “아버님의 칼에도 삼족오가 그려져 있었다. 대체 그게 뭔지…….”라며 답답해했다. 이에 지몽은 “태조폐하의 비밀 무사들도 그 문양을 사용했었다”고 설명했다.

이에 정종은 “아버님의 비밀무사?”라고 놀랬고 지몽은 “황제의 뜻에 반하는 호족장들에게 무사들을 보내 쳐내셨다”고 설명했다.

그러자 정종은 왕소에게 “알고 있었느냐”고 물었고 왕소는 정종의 눈을 피하며 “모르고 있었다”고 거짓말 했다. 이에 정종은 “김종식을 친 무사들에 대해 알아봐 달라”고 왕소에게 부탁했다.

이에 왕소는 “하지만 폐하…….”라며 난색을 표했지만, 정종은 왕소를 붙잡으며 “내게 지금 믿을 사람은 너밖에 없다”라고 말한 뒤 “어쩌면 내게 마지막 기회”라고 덧붙였다.

이 말을 들은 왕소는 “그놈들은 왜 만나려고 하시냐”고 물었고 이에 정종은 “황좌에 오른 이후 처음으로 내 편이 나타난 것 같다”고 답했다. 그런 뒤 “황제인 날 위해 나타난 무사들이 맞는지 난 확인해야겠다”며 “그들이 나와 함께 해준다면 뭐든지 해보고 싶다. 허수아비 황제가 아니라 백성을 살피는 진짜 황제이고 싶다”라고 말해 왕소를 안타깝게 했다.

MBC 월화드라마 ‘빛나거나 미치거나’는 고려시대 저주받은 황자와 버려진 공주가 궁궐 안에서 펼치는 로맨스를 담은 드라마로 매주 월요일 화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