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 싶다' 부부연쇄사망과 이름이 4개인 정여인의 미스터리

입력 2015-02-14 10:57  


‘그것이 알고 싶다’가 사기사건과 관련된 한 여인의 미스터리한 실체를 추적한다.

오늘(14일) 방송되는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부부연쇄사망의 미스터리와 사라진 정여인의 실체를 추적한다.

지난 2012년, 결혼을 앞두고 있던 이 모(가명)씨는 약혼녀가 갑자기 사라지는 황당한 일을 당했다. 이 씨는 결혼 준비과정에서 약혼녀가 결혼 자금에 유난히 집착이 심해 꺼림칙한 의심을 품게 되었다고 했다.

이 씨가 자신을 의심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 약혼녀 김미선(가명)은 심한 화를 내고, 1억 5천만 원이 넘는 결혼자금을 들고 연기처럼 사라졌고 남자는 곧 약혼녀를 경찰에 신고했다.

얼마 후 약혼녀를 찾았다는 소식을 듣고 경찰서를 찾은 이 씨는, 경찰이 찾은 ‘김미선’이 자신이 알고 있는 약혼녀 ‘김미선’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약혼녀의 신분증을 토대로 신고했지만, 경찰서에서 만난 사람은 처음 보는 낯선 여자였다.

재수사가 진행되었고 경찰은 약혼녀 김미선이 ‘박은지(가명)’라는 이름을 사용했던 사실을 파악하고 ‘박은지’ 라는 여성을 찾아 다시 경찰서로 데려왔다. 그러나 그녀 또한 그가 결혼을 약속했던 약혼녀가 아니었다.

그런데 박 씨는 약혼녀와 친분이 있는 사람이었다. 박 씨는 ‘김미선’, 그리고 ‘박은지’라고 알려졌던, 이 씨의 약혼녀를 ‘최수진(가명)’으로 알고 있다고 했다. 하지만 이름과 나이를 조회한 결과, 그런 사람은 실재 존재하지 않았다.

딱한 사정이 있어 박 씨의 집에서 지낸 적도 있다는 신원미상의 여인. 이름조차 알 수 없는 여인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

경찰의 추적결과, 이 씨와 결혼을 약속했던 여인 본명은 ‘정서희(가명)’다. 그런데 그녀는 실제 남편과 자녀를 둘이나 둔 유부녀였다. 정 씨의 주변 사람들은 평범한 주부였던 그녀가 갑자기 자취를 감추게 된 것은 그녀의 부모님이 연쇄적으로 돌아가신 직후부터라고 했다.

2010년 가을, 서울의 한 주택가에 큰 화재가 발생해 불은 주택 2층의 안방을 전소시켰다. 정씨는 이 화재로 어머니를 잃었다.

그리고 이듬해 2월, 경기도의 한 아파트에서 추락사건이 발생했다. 아파트 베란다 밖으로 떨어져 사망한 사람은 다름 아닌 정씨의 아버지였다. 5개월 사이로 부모님을 모두 잃은 정씨는 곧 사람들의 눈앞에서 사라졌다. 그리고 안타까운 사연의 주인공이었던 정여인을 둘러싸고 흉흉한 소문이 돌기 시작했다.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은 긴 추적 끝에 잠적한 정여인이 함께 지냈다는 동거남 성 씨를 만날 수 있었다. 정여인은 그에게 스스로 떠나겠다는 말을 남기고 사라졌다고 한다. 성 씨 역시 그 이후로 정여인을 만난 적이 없다고 했다.

두 아이의 엄마인 정여인이 가족을 떠나 다른 사람의 이름으로 살아가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리고 자취를 감춘 정여인이 벌인 여러 사기사건은 부모님의 죽음과 어떤 관련이 있을까?

부모님의 사망 이후 많은 사기사건의 혐의를 받고 있음에도 수사망을 피해 사라져버린 정여인의 실체는 오늘(14일) ‘그것이 알고 싶다’를 통해 추적해 본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