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 치킨, 칼로리는 낮추고 영양과 맛 듬뿍 담아 눈길

입력 2015-02-24 11:37  


대한민국 국민의 대표간식이자 음식인 치킨. `1인 1닭`, `치느님` 등의 치킨과 관련된 각종 신조어가 등장할 정도로 치킨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두꺼운 밀가루 파우더는 금방 느껴지는 포만감에 비해 소화가 잘 되지 않고, 밀가루의 텁텁함을 없애기 위한 각종 향신료, MSG 등을 사용해 칼로리가 높다. 게다가 아토피 유발가능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여간 부담스러운 게 아니다.

최근 치킨업계는 이러한 밀가루의 단점을 개선하고 바삭한 식감을 살린 쌀가루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서 소비자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쌀가루를 입힌 치킨은 향신료와 MSG 등을 사용할 필요가 없어 칼로리가 낮고,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자랑하기 때문에 피부에 민감한 소비자들이나 다이어트, 웰빙에 관심이 많은 여성, 어린아이도 부담 없이 즐기기에 제 격이다.

6살 자녀를 두고 있는 주부 박희진 씨는 "기존의 밀가루 치킨은 밀가루 특유의 맛이 강해서 아이에게 껍질을 벗겨내고 줄 때가 많았다"며 "쌀치킨은 밀가루 치킨보다 칼로리도 낮은 편이고, 담백해서 치킨을 먹고 싶을 때는 꼭 쌀치킨을 찾는다"고 전했다.

여러 치킨프랜차이즈가 쌀치킨을 내세우고 있는 가운데 신선한 햅쌀 사용을 고집하며 다른 쌀치킨보다 더욱 건강하고 신선한 햅쌀치킨을 선보여 유독 눈에 띄는 치킨프랜차이즈가 있다.

햅쌀베이크치킨전문점 땡큐맘치킨은 당해 수확한 신선한 국내산 햅쌀파우더를 입혀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는 엄마의 마음으로 구운 햅쌀베이크치킨을 앞세워 건강치킨으로 유명세를 타며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햅쌀베이크치킨은 쌀 특유의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며,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다소 불쾌할 수 있는 기름 냄새도 나지 않아 깔끔하게 치킨을 즐길 수 있다. 후라이드 치킨을 뛰어 넘는 바삭한 식감을 살린 햅쌀베이크치킨은 건강과 맛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하다.

땡큐맘치킨 본사 관계자는 "햅쌀가루를 사용한 햅쌀베이크치킨은 한국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치킨이라고 생각한다. 칼로리가 높고, 비위생적이라는 등 기존 치킨이 갖고 있는 편견을 없애고, 앞으로 모두가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치킨이 되길 바란다"며 "땡큐맘치킨은 가족을 생각하는 엄마의 마음처럼 고객의 건강을 생각하며 햅쌀베이크치킨을 필두로 고객들이 안심하고 마음껏 드실 수 있는 먹거리만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끊임 없이 고객의 건강을 지키면서 훌륭한 맛을 가진 메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착한 치킨 땡큐맘치킨은 의성군과 MOU협약을 체결, 의성 마늘과 고창 무 등 지역 특산물과 연계해 신토불이 안심먹거리를 사용해 고객들에게 신뢰를 주고 있다는 평가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