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통 뱃살 빼는 방법은?…얼굴 커지는 습관…빌딩풍 의미…큰고니 이동경로 추적, 쿼리도 규칙

입력 2015-02-24 18:10   수정 2015-02-25 23:25

최근 인터넷 화제의 뉴스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이 화제다.

1년 중 살이 찌기 쉬운 계절은 겨울이다. 활동량이 줄어 들어 체중이 증가할 확률이 높다.

미국의 건강포털 웹 엠디는 ‘뱃살을 뺄 수 있는 10가지 습관`을 공개했다.

1.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아침 식사를 거르지 않는다.

하루 24시간 중 가장 중요한 식사가 아침식사다. 아침을 든든하게 먹어야 점심, 저녁 때 과식을 방지할 수 있다.

2. 간식 시간을 갖자.

배고픔을 참으면 다음 식사 때 과식할 확률이 높다. 때문에 간식 타임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단, 칼로리가 높은 음식보다 몸에 좋은 견과류나 과일 등을 먹는 것이 좋다.

3. 개인 접시를 활용하자. 또 식사 시간은 20분 이상 유지한다.

식사 때 마다 개인 접시를 이용하면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또 뇌가 포만감을 느끼려면 식후 20분 정도가 걸리기 때문에 천천히 식사하는 것이 중요하다.

4. 규칙적인 식사 시간을 갖자.

여러 가지 다이어트 방법에 머리 싸맬 필요 없다. 그보다 규칙적인 식사로 몸을 건강하게 가꾸자.

5. 식탁에 앉아 음식을 먹어라.

컴퓨터 책상이나 거실 테이블에서 식사를 하면 과식할 확률이 높아진다. 식탁에 앉아 정량을 접시에 덜어 먹는 것이 중요하다.

6. 허기질 때 식품 매장 방문은 금물이다.

허지질 때 식료품 가게에 가면 먹거리에 대한 충동구매를 유발할 수 있다. 식탐을 덜 느낄 때 마켓을 가자.

7. 물을 마시면서 음식을 꼭꼭 씹어 먹는다.

음식을 꼭꼭 씹어 먹으면 식감도 잘 느낄 수 있고 소화에도 좋다고 한다. 또한 식사 중간 중간 마다 적당한 물을 마시면 과식 예방에 도움이 된다.

8. 저녁 식사 후 양치질 하라.

저녁 식사 후 양치질을 하면 식탐의 유혹을 줄일 수 있고 치아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9. 간식을 먹는다면 ‘미니 식사’처럼 해라.

간식은 지방과 단백질이 적고 복합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을 권한다.

10.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식사 습관을 고치자.

남긴 밥이 아깝다고 다 먹어선 곤란하다. 과식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랩에 싸서 내일 다시 먹는 것이 좋다.

뱃살 빼는 데 좋은 음식 5가지

최근 미국의 여성잡지 레드북(Redbook)은 복부 비만을 예방할 수 있는 뱃살을 빼는 데 좋은 식품 5가지를 발표했다.

뱃살을 빼는데 좋은 식품 5가지는 아보카도, 후추, 사과, 아몬드, 각종 베리류 등이다. 특히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라즈베리, 딸기 등은 항산화제와 섬유질도 많이 함유돼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피자가 탄생한 곳

피자가 탄생한 곳 피자가 탄생한 곳 피자가 탄생한 곳

`피자가 탄생한 곳`이 화제다.

최근 영국 ‘인디펜던트’는 “‘피자가 탄생한 곳(원조)’은 이탈리아 나폴리가 아닌, 라치오”라고 보도했다. ‘인디펜던트’는 라치오의 가에타에 있는 한 교회에서 피자란 용어가 탄생했다고 전했다. 이는 중세시대인 997년 기록된 문건을 통해 밝혀졌다.

문건에는 “매년 크리스마스에 당신과 당신 후손은 우리와 우리 후계자에게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주교에게 빌리는 방식으로 12개의 피자(pizza)와 돼지고기 어깨살, 콩팥을 줘야 한다. 부활절에도 12개의 피자와 2마리의 닭을 줘야한다”고 기록돼있다.

이후 수백 년이 지나 나폴리 지역에서 모차렐라 치즈, 토마토 등을 얹은 피자가 대중적인 음식으로 자리매김했다.

얼굴 커지는 습관

얼굴 커지는 습관 얼굴 커지는 습관 얼굴 커지는 습관

`얼굴 커지는 습관`이 화제다.

최근 작고 갸름한 V라인 얼굴이 미의 기준이 되면서 얼굴 크기에 신경 쓰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V라인의 갸름한 얼굴은 이목구비를 또렷하게 해주며 몸 전체가 늘씬해 보이는 효과를 가져다 줘 남녀 노소 관심이 많은 부위다.

전문가에 따르면 보통 골격은 16~19세에 성장을 멈추면서 얼굴 골격도 함께 자리 잡는다. 하지만 골격 성장이 멈춘 이후에도 얼굴에 불필요한 힘이 가해지면 턱 근육이 발달하면서 얼굴이 더 커보이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강해 보이고 고집스러운 첫인상을 안겨주기 쉬운 사각턱은 유전적인 영향도 있지만, 일상 생활습관으로 인해 턱 근육이 발달한 경우가 많다는 것. 후천적인 이유로 얼굴이 커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생활 습관 개선이 중요하다. 얼굴 커지는 습관.

책상 앉아서 턱을 괴거나 비스듬히 눕는 등 얼굴에 일정한 힘을 가하는 자세를 피해야 한다. 껌, 오징어 등 질기고 딱딱한 음식을 즐기거나 이를 악무는 습관도 턱 근육을 발달시켜 얼굴을 크게 만드는 요인이 된다. 또 턱에 계속 힘이 가해지면 턱이 앞으로 돌출되고 실제 얼굴보다 더 커 보이는 느낌을 주기도 한다.

턱을 긴장시키고 턱에 힘을 가한다는 것은 현재 턱의 교합이 맞지 않거나 비대칭이 있다는 신호일 수 도 있다.

당산동 보스톤서울 치과 최진혁 원장은 "얼굴 크기는 턱에 힘을 가하는 등의 잘못된 생활 습관들로부터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이는 자칫 부정교합, 안면비대칭 등의 원인이 될 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남은 명절음식 활용법

`남은 명절음식 활용법`이 화제다.

최근 온라인 포털 사이트에서는 `남은 명절음식 활용법`을 소개했다.

이중 나물 등으로 비빔밥으로 만들어 먹는 별미가 눈길을 끈다. 또 남은 전을 활용한 `모둠 전 전골` 요리법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3-4인분 기준으로 모둠 전 약 15개(400g), 양파 2분의 1개(100g),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 쇠고기육수 5컵, 소금, 후춧가루 약간만 준비하자. 양파는 1cm 폭을 채 썰고 고추는 0.3cm 폭으로 썰자.

전골냄비에 모둠 전과 채소를 돌려 담은 다음 육수를 전골냄비에 둘러가며 부어준다. 뚜껑을 덮고 센 불에서 끓인 후, 끓어 오르면 중간불로 줄여 3분간 더 끓이다가 다시 중약 불로 줄여 뚜껑을 연 채 3분간 더 끓이면 완성된다.

이외에 `남은 명절음식 활용법`은 나물 빈대떡, 잡채 유부주머니 전골 등이 있다

유통기한 지나도 괜찮은 음식

유통기한 지나도 괜찮은 음식 유통기한 지나도 괜찮은 음식

유통기한 지나도 괜찮은 음식 유통기한 지나도 괜찮은 음식

`유통기한 지나도 괜찮은 음식`이 화제다.

매일 수많은 음실물이 유통기한 초과로 버려지고 있다. NRDC(천연자원보호협회)와 하버드 법대가 내놓은 2013년 조사 자료에 따르면, 유통기한이 지나도 괜찮은 음식을 잘 이해하지 못해 버리지 않아도 될 음식을 버리고 있다.

음식물 낭비 방지를 위해 유럽과 일본은 유통기한 대신 소비기한 제도를 시행하기도 한다. 하지만 소비기한 제도가 없는 미국과 한국은 유통기한이 지났다는 이유로 많은 음식이 버려지고 있다.

이에 영국의 한 매체는 최근 유통기한이 지나도 괜찮은 음식으로 토마토, 계란, 요플레, 소고기 등의 음식을 소개했다.

토마토는 시간이 지날수록 달달해지며 부드럽고 주름이 많을수록 좋다. 과육에 어두운 빛깔이 돌아도 먹는데는 아무 문제가 없다. 하지만 너무 묽어지거나 곰팡이가 생긴다면 버리는 것이 좋다.

계란은 유통기한 3주가 지나도 먹어도 괜찮다. 계란을 먹어도 되는지 상태를 확인하려면 물에 넣어보고, 가라앉으면 괜찮지만 물에 뜬다면 버리는 것이 좋다.

또한 요플레도 유통기한이 지나서 먹어도 상관 없는 음식 중 하나다. 요거트는 락트산 발효 과정을 거치면서 우유를 신선하게 유지시키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어도 된다. 하지만 곰팡이가 생기면 버리는 것이 좋다.

아울러 소고기도 유통기한이 지나서 먹어도 괜찮다. 소고기는 유통기한에서 5주가 흘러도 먹어도 괜찮다. 썩거나 냄새가 나면 버려야하지만, 작은 곰팡이들만 있다면 먹어도 괜찮다. 작은 곰팡이가 있으면 헝겊과 식초로 곰팡이를 닦아내어 완전히 익혀서 먹어야한다.

이외에도 유통기한 지나도 괜찮은 음식은 우유, 시리얼, 과일, 샌드위치용 가공육이 있다.

우유는 개봉하지 않고 냉장보관 하면 제조 후 45일까지 마실 수 있다. 시리얼은 밀봉만 잘하면 최대 3달 이상 보관할 수 있다. 사과는 비닐팩에 담아서 냉장고에 넣어두면 3주 뒤에도 충분히 먹을 수 있다. 비닐팩에는 구멍을 뚫어놓는 것이 좋다.

샌드위치용 가공육은 2주 정도 냉장고에 보관해도 아무 문제 없다. 심지어 포장에 찍힌 `유통기한`이 지났어도 문제가 안 된다.

쿼리도 규칙

쿼리도 규칙 쿼리도 규칙

쿼리도 규칙 쿼리도 규칙

`쿼리도 규칙`이 화제다.

쿼리도 규칙이란 복도(Corridor)를 뜻하는 영어 단어에 ‘Qu’를 붙여 만든 게임이다. 최소 2인에서 4인이 플레이할 수 있다.

쿼리도 규칙은 간단하다. 게임판을 놓고 마주보고 앉는다. 게임판에는 9×9의 칸이 나뉘어 있는데, 각자 게임 말을 하나 선택해 게임 말을 자신에게 가까운 쪽 중앙에 놓는다. 2인일 경우 각각 10개의 장애물을 받아 게임판에 꽂아 표시해야 한다.

4인은 9×9 게임판의 각 가장자리 중앙 칸에서 시작한다.

게임 플레이어는 각각 한 개 씩 말과 참가자의 수만큼의 장애물을 보유할 수 있다. 이어 각자 반대 방향의 게임판 끝에서 말을 놓은 뒤 게임을 진행한다. 서로 먼저 반대편으로 이동시키면 게임에서 승리하는 방식이다.

큰고니 이동경로 추적

큰고니 이동경로 추적 큰고니 이동경로 추적

큰고니 이동경로 추적 큰고니 이동경로 추적

`큰고니 이동경로 추적`이 화제다.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소는 지난해 2월 구조돼 치료를 끝내고 23일 충남 서산의 간월호 상류에서 자연 방사되는 큰고니(천연기념물 제201-2호)에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한 첨단 위치추적장치를 부착, 이동경로를 추적할 예정이다.

큰고니의 이동경로 연구에 적용되는 기술은 국내에서 개발된 첨단 ICT 기술로, GPS(위성항법장치)와 이동통신시스템 기반의 야생동물 위치추적기(WT-200)를 이용해 큰고니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추적 가능하다.

한편, 이번에 방사된 큰고니는 지난해 2월 1일 충청남도 아산에서 탈진 증세로 구조된 1년생의 어린 큰고니 1마리로 알려졌다.

빌딩풍의 의미

빌딩풍의 의미 빌딩풍의 의미

빌딩풍의 의미 빌딩풍의 의미

`빌딩풍의 의미`가 화제다.

‘빌딩풍의 의미’란, 고층빌딩에 부딪친 도심상공의 강한 바람이 지표면으로 급강하한 뒤 소용돌이처럼 솟구치거나 좌우로 빠르게 변하는 현상을 뜻한다.

도심 건물과 건물 사이에서는 아주 강한 바람이 형성돼 ‘도시풍’이라고도 불린다. 즉 고층 빌딩사이에서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바람을 빌딩풍(도시풍)이라고 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