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분석] '손흥민 풀타임' 레버쿠젠, AT마드리드 꺾고 자존심 지켰다

입력 2015-02-26 12:10  

▲ 레버쿠젠이 26일 열린 2014-2015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와의 홈경기에서 손흥민 풀타임 활약과 하칸 찰하노글루의 결승골에 힘입어 1-0 승리를 거뒀다.(사진 = TSV 바이엘04 레버쿠젠)


아무리 홈경기였지만 상대팀은 지난 시즌 최고의 경기력을 자랑하며 이 대회 준우승을 차지한 스페니시 프리메라 리가 챔피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였다.

그러다보니 감독은 손흥민에게 마냥 공격적인 역할만을 주문할 수가 없었다. 손흥민 풀타임 활약 속에서 기본 포지션은 왼쪽 측면공격을 담당하는 것이었지만 가운데 미드필더 역할까지 폭넓게 소화해주는 바람에 귀중한 승리를 지켜낼 수 있었던 것이다.

로저 슈미트 감독이 이끌고 있는 바이엘 레버쿠젠(독일)이 한국 시각으로 26일 오전 4시 45분 독일 레버쿠젠에 있는 바이 아레나에서 열린 2014-2015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와의 홈 경기에서 손흥민 풀타임 활약과 찰하노글루의 결승골에 힘입어 1-0 승리를 거뒀다.

전반전에 골을 터뜨리지 못하고 후반전을 맞이한 레버쿠젠 선수들은 골잡이 드르미치를 맨 앞에 두고 공격형 미드필더 하칸 찰하노글루와 벨라라비가 더 자유롭게 공격적으로 움직였다. `손승민-라스 벤더-카스트로`가 든든하게 중원을 책임진 덕분이었다.

그 덕분에 57분에 귀중한 결승골을 만들어냈다. 벨라라비의 유연한 드리블에 이은 하칸 찰하노글루의 오른발 슛이 제대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골문을 꿰뚫었다.

이러는 사이에 원정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악재가 겹쳤다. 60분에 간판 수비수 디에고 고딘이 경고를 받는 바람에 16강 2차전 경고 누적 출장 정지 징계가 확정됐고 76분에는 수비형 미드필더 티아구가 거친 반칙으로 경고 누적 퇴장 명령을 받고 말았다. 3월 18일 마드리드의 비센테 칼데론에서 벌어지는 2차전에서 중심을 잡아줘야 하는 핵심 두 선수가 벤치에도 앉지 못한다는 사실은 디에고 시메오네 감독에게는 큰 충격이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로서는 그나마 다행인 것이 10명이 뛴 남은 시간 동안 추가골을 내주지 않았다는 점이다. 한 골 차 승부는 2차전 홈 경기를 통해 뒤집을 수 있는 희망을 상징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홈팀 레버쿠젠으로서는 티아구가 퇴장당한 이후 약 19분 동안 이어진 경기에서 추가골을 터뜨리지 못했다는 사실이 못내 아쉬움으로 남았다. 비센테 칼데론의 마드리드 팬들 열기가 바이 아레나 못지 않기 때문이기도 하다.

그래도 레버쿠젠은 독일 클럽들 중에서 16강 1차전 유일한 승리 팀으로 기록돼 분데스리가의 자존심을 세울 수 있었다. 분데스리가의 상징이나 다름없는 바이에른 뮌헨이 샤흐타르 도네츠크(우크라이나)와의 원정 경기에서 득점 없는 무승부를 남기고 돌아왔고, 샬케 04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는 각각 레알 마드리드 CF(스페인), 유벤투스(이탈리아)에게 패하고 말았기 때문이다.

이제 레버쿠젠은 28일 밤 11시 30분(한국 시각) 바이아레나에서 열리는 SC 프라이부르크와의 분데스리가 23라운드를 통해 순위표를 6위에서 4위까지 끌어올릴 목표를 둔다.

※ 2014-2015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결과(26일 오전 4시 45분, 바이아레나-레버쿠젠)

★ 바이엘 레버쿠젠 1-0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득점 : 하칸 찰하노글루(57분,도움-벨라라비)]

◎ 레버쿠젠 선수들

FW : 드르미치(80분↔슈테판 키슬링)

AMF : 손흥민, 하칸 찰하노글루(87분↔브란트), 벨라라비

DMF : 라스 벤더(68분↔롤페스), 카스트로

DF : 웬델, 스파히치, 파파도포울로스, 힐버트

GK : 레노

◎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선수들

FW : 그리즈만, 만주키치

MF : 사울 니게스(42분↔라울 가르시아), 티아구(경고 누적 퇴장-76분), 가비, 아르다 투란(64분↔페르난도 토레스)

DF : 시케이라(38분↔헤수스 가메스), 디에고 고딘, 미란다, 후안프란

GK : 모야

★ 아스널 FC 1-3 AS 모나코 [득점 : 옥슬레이드-체임벌린(90+1분) / 콘도그비아(38분), 베르바토프(53분), 카라스코(90+4분)]

◇ 16강 2차전 일정(3월 18일)

☆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 바이엘 레버쿠젠(에스타디오 비센테 칼데론)

☆ AS 모나코 - 아스널 FC(스타드 루이 2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