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여성 프로레슬러 안면골절, 아이핀 해킹, 무한도전 식스맨,환절기에 좋은 한방차,경원선 복원

입력 2015-03-06 01:01   수정 2015-03-13 23:32

인터넷 관심뉴스

일본 여자 프로레슬러 야스카와 아쿠토 안면 골절

일본 여자 프로레슬러 야스카와 아쿠토(29)가 안면 골절상을 당했다.

지난달 22일 도쿄에서 열린 ‘전 일본 프로레슬링 스타덤 타이틀전’에서 챔피언 요시코(22)가 도전자 야스카와 아쿠토(29)의 얼굴을 무차별 가격했다.

이로 인해 야스카와 아쿠토는 안면 골절이라는 큰 부상으로 얼굴 일부분이 함몰된 것으로 알려졌다.

야스카와 아쿠토는 광대뼈와 코뼈가 골절됐고 안와저골절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스타덤’ 단체의 로시 오가와 사장은 “요시코의 행위는 용납할 수 없다. 챔피언 박탈을 포함한 엄중징계를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야스카와 안면 함몰 소식을 접한 레슬링 팬들은 "야스카와 이쿠토 안면 함몰, 너무 안타깝다" "야스카와 아쿠토 안면 함몰, 걱정된다" "야스카와 아쿠토 안면 함몰, 쾌유를 빕니다" "야스카와 아쿠토 안면 함몰, 레슬링에선 주먹을 사용해선 안 된다. 쾌유를 빕니다"

2015 제네바 모터쇼 개막

`2015 제네바 모터쇼 개막` 소식이 전해졌다.

2015 제네바 모터쇼가 3일(현지시간) 화려하게 개막했다.

이런 가운데 `2015 유럽 올해의 차(Car of the year)`로 폭스바겐 파사트가 선정됐다.

2015 제네바모터쇼 조직위원회는 파사트를 올해의 차 후보에 오른 7개 모델 중 최종 수상작으로 발표했다.

유럽 올해의 차는 유럽연합(EU) 22개국 58명의 자동차 저널리스트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투표표로 가려진다. 기술 혁신, 안전성, 디자인, 가격 대비 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올해의 차가 선정된다.

가장 붐빈 지하철역

`가장 붐빈 지하철역`이 화제다.

지난해 지하철 1~4호선 역 중에서 시민이 많이 이용해 가장 붐빈 지하철역은 2호선 강남역으로 드러났다.

지하철 1~4호선 운영을 맡고 있는 서울메트로는 이와 같은 내용을 담은 ‘2014년 서울메트로 수송·수입 실적’을 25일 발표했다.

서울메트로에 따르면 강남역은 하루 평균 13만 560여명이 이용해 1~4호선 역 중에서 이용객이 가장 많았다. 반면 2호선 도림천역은 이용률이 가장 저조했다.

지난해 1~4호선 전체 이용객은 15억4400만명으로 전년보다 2033만명 늘었다. 매일 423만206명의 시민이 1~4호선을 이용한 셈이다.

또 2호선 수송인원이 일평균 211만명으로 전체 수송인원의 절반 수준인 49.9%를 차지했다. 4호선(84만4000명)과 3호선(80만5000명), 그리고 1호선(46만8000명)이 그 뒤를 이었다.

가장 붐빈 지하철역은 강남역이다. 하루 평균 이용객 13만5600명을 기록하며 1997년부터 18년째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

2호선 홍대입구역이 10만7300명으로 바로 뒤를 이었고, 서울역이 10만6300명으로 세번째로 이용객이 많았다.

2호선 홍대입구역, 합정역, 2·4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은 주변 상업시설 활성화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개관 등으로 2013년에 비해 이용객 증가가 두드러졌다. 홍대입구역의 경우 하루 평균 9561명이 증가했으며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은 7543명, 합정역은 5420명이 각각 늘었다.

반면 가장 적은 인원이 이용하는 역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2호선 도림천역으로 하루 평균 이용객이 1538명에 불과했다.2위는 신답역(1587명)이며 4호선 남태령역(1820명)이 그 다음이었다.

이와 함께 서울메트로는 1974년 8월 15일 1호선 개통 이래 39년 6개월만인 2014년 2월 24일 국내 지하철 최초로 수송인원 400억명을 달성했다. 이는 서울시민 1인당 지하철을 4000번 이용한 것과 같은 수치다.

가장 적은 인원이 이용한 역은 2호선 도림천역으로 하루 평균 1538명이 이용하는데 그쳤다. 2호선 신답역은 1587명, 4호선 남태령역은 1820명이 이용하는데 머물러 도림천역과 함께 이용객 수 최하위권을 형성했다.

수송인원이 가장 많이 감소한 역은 2호선 삼성역으로 일평균 8만4389명에서 8만391명으로 3998명이 줄었다.

한편 만 65세 이상의 노인,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무임승차 인원은 연간 1억5000만 명을 넘어서 전체 승차인원의 13.3%를 차지했다.

전년 대비 장애인과 유공자의 이용은 감소했으나 경로권 이용은 일평균 1만4000명 늘어 4.7%의 증가율을 보였다.

이와 함께 서울메트로는 1974년 8월 15일 1호선 개통 이래 39년 6개월만인 2014년 2월 24일 국내 지하철 최초로 수송인원 400억명을 달성했다. 이는 서울시민 1인당 지하철을 4000번 이용한 것과 같은 수치다.

뱃살 빼는 방법 10가지

체중조절 방해하는 식습관 체중조절 방해하는 식습관

체중조절 방해하는 식습관 체중조절 방해하는 식습관

`체중조절 방해하는 식습관` 뱃살 편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1년 중 살이 찌기 쉬운 계절은 겨울이다. 활동량이 줄어 들어 체중이 증가할 확률이 높다.

미국의 건강포털 웹 엠디는 ‘뱃살을 뺄 수 있는 10가지 습관`을 공개했다.

1.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아침 식사를 거르지 않는다.

하루 24시간 중 가장 중요한 식사가 아침식사다. 아침을 든든하게 먹어야 점심, 저녁 때 과식을 방지할 수 있다.

2. 간식 시간을 갖자.

배고픔을 참으면 다음 식사 때 과식할 확률이 높다. 때문에 간식 타임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단, 칼로리가 높은 음식보다 몸에 좋은 견과류나 과일 등을 먹는 것이 좋다.

3. 개인 접시를 활용하자. 또 식사 시간은 20분 이상 유지한다.

식사 때 마다 개인 접시를 이용하면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또 뇌가 포만감을 느끼려면 식후 20분 정도가 걸리기 때문에 천천히 식사하는 것이 중요하다.

4. 규칙적인 식사 시간을 갖자.

여러 가지 다이어트 방법에 머리 싸맬 필요 없다. 그보다 규칙적인 식사로 몸을 건강하게 가꾸자.

5. 식탁에 앉아 음식을 먹어라.

컴퓨터 책상이나 거실 테이블에서 식사를 하면 과식할 확률이 높아진다. 식탁에 앉아 정량을 접시에 덜어 먹는 것이 중요하다.

6. 허기질 때 식품 매장 방문은 금물이다.

허지질 때 식료품 가게에 가면 먹거리에 대한 충동구매를 유발할 수 있다. 식탐을 덜 느낄 때 마켓을 가자.

7. 물을 마시면서 음식을 꼭꼭 씹어 먹는다.

음식을 꼭꼭 씹어 먹으면 식감도 잘 느낄 수 있고 소화에도 좋다고 한다. 또한 식사 중간 중간 마다 적당한 물을 마시면 과식 예방에 도움이 된다.

8. 저녁 식사 후 양치질 하라.

저녁 식사 후 양치질을 하면 식탐의 유혹을 줄일 수 있고 치아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9. 간식을 먹는다면 ‘미니 식사’처럼 해라.

간식은 지방과 단백질이 적고 복합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을 권한다.

10. 식사 습관을 고치자.

남긴 밥이 아깝다고 다 먹어선 곤란하다. 과식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랩에 싸서 내일 다시 먹는 것이 좋다.

애니멀즈 폐지?...`사실 아니다`

애니멀즈 폐지 소문이 전해졌다.

MBC 애니멀즈 폐지 소문에 휩싸이자 관계자 측은 확정된 것이 없다고 밝혔다.

MBC 예능국의 한 관계자는 4일 오후 한 매체를 통해 "애니멀즈 폐지 된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면서 "현재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논의 중인 것은 맞지만 폐지 여부에 대해 결정된 것이 없다"라고 말했다.

앞서 한 매체는 애니멀즈 폐지 되고 설날 특집으로 방송됐던 `복면가왕`이 대체한다고 보도했다. `복면가왕`은 현재 좋은 평가를 받아 정규 편성이 확정된 상태지만 방송 시간대는 정해지지 않았다.

한편 `애니멀즈`는 `아빠 어디가`의 후속으로 지난 1월 25일 첫 방송된 동물 프로그램이다

버드맨 영화 아카데미 작품상, 감독상 수상

`버드맨 영화`가 제87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과 감독상을 수상했다.

알레한드로 곤잘레스 이냐리투 감독의‘버드맨’은 23일 오전(한국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87회 아카데미 영화상 시상식`에서 작품상과 감독상, 각본상, 촬영상 등 주요 4개 부문을 수상했다.

버드맨은 할리우드 배우 리건 톰슨(마이클 키튼 분)이 꿈과 명성을 되찾고자 브로드웨이 무대에 도전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버드맨은 앞서 열린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각본상과 뮤지컬·코미디 부문 남우주연상을 차지하는 등 60여 개 시상식에서 130개가 넘는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아이핀 해킹

아이핀 해킹 아이핀 해킹

아이핀 해킹 아이핀 해킹

`아이핀 해킹` 소식이 전해졌다.

주민번호 대체수단으로 권장된 공공아이핀이 해킹공격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행정자치부는 지난달 28일부터 2일 오전까지 공공아이핀 시스템이 해킹 공격을 받아 75만 건이 부정 발급된 것으로 파악됐다고 5일 밝혔다.

행자부는 단기간에 급격히 아이핀 발급량이 증가하자 경위를 조사한 결과 해킹 및 부정발급 사실을 확인했다.

현재까지 부정 발급된 공공아이핀 75만 건 중 17만 건이 3개 게임사이트에서 신규회원가입이나 이용자 계정 수정·변경에 사용된 것으로 파악됐다.

이번 공격은 주민번호를 도용해 정식으로 발급받은 아이핀을 거래한 것이 아니라 아예 시스템에 침범해 공공아이핀을 대거 만들어내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행자부는 부정 발급된 공공아이핀 전부를 긴급 삭제했다.

또 게임사이트 운영업체에 통보해 신규회원은 강제탈퇴 조치하고, 이용자 계정을 수정한 회원 아이디는 사용을 잠정 중지시켰다.

게임아이템 탈취 등 실질적인 피해사항은 지금까지 보고되지 않았다.

행자부는 프로그램을 수정해 해킹 공격을 차단하고, 경찰청에 수사를 요청했다.

행자부에 따르면 이번 공격에 2천여 개 국내 아이피(IP)가 동원됐고, 중국어 버전 소프트웨어가 사용됐다.

부정 발급된 공공아이핀에는 모두 동일한 공인인증서와 패스워드가 쓰인 것으로 전해졌다.

무한도전 식스맨

무한도전 식스맨 무한도전 식스맨

무한도전 식스맨 무한도전 식스맨

`무한도전 식스맨`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무한도전`이 `킹스맨 패러디`에 나설 예정이다.

MBC `무한도전` 제작진은 5일 공식 트위터에 "Sixthman Maketh Mudo 무한도전의 새로운 멤버, 식스맨을 추천해주세요. 새 얼굴로 추천하고 싶은 식스맨의 이름을 #무도식스맨을 달아 올려주시면 방송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무한도전 제작진은 이와 함께 `식스맨-시크릿멤버`라고 적힌 로고와 멤버들의 사진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 속에서 `무한도전` 멤버들은 회의실에 둘러 앉아있다. 영화 `킹스맨`의 한 장면을 떠올리게 하는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킹스맨`은 개봉 4주차,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예매율 1위를 기록 중인 화제작이다.

이에 그간 다양한 드라마, 영화, 예능을 색다른 방식으로 패러디 해왔던 `무한도전`이 `킹스맨`을 어떻게 패러디했을지 관심이 집중된 상황이다. 특히 `무한도전`의 새로운 멤버가 탄생할지도 관심이다.

환절기에 좋은 한방차

환절기에 좋은 한방차 환절기에 좋은 한방차

환절기에 좋은 한방차 환절기에 좋은 한방차

`환절기에 좋은 한방차`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환절기에 좋은 한방차 중에는 솔잎차, 산수유차, 구기자차, 들깨차 등이 언급되고 있다.

특히 솔잎차는 비타민A가 풍부하고 무기질, 칼슘, 인 등도 들어 있다. 피로할 때 한 잔 마시면 좋다.

산수유차도 비타민, 유기산 등이 들어 있어 고혈압, 관절염 등에 좋다고 한다. 구기자차는 폐에 좋고, 들깨차는 단백질이 많아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경원선 복원

경원선 복원 경원선 복원 경원선 복원

`경원선 복원` 소식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5일 대통령 직속 통일준비위원회는 경원선 복원 공사를 연내 시작해 오는 2017년 말 완공한다는 계획을 지난달 중순 박근혜 대통령에게 보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원선 백마고지역∼군사분계선 10.5㎞ 구간을 복원하는 사업에는 1400억원이 들어갈 것으로 추정된 가운데 비무장지대(DMZ)에 있는 월정리역∼군사분계선 2㎞ 구간은 남북의 합의가 필요하다고.

앞서 정부는 지난 1월 경원선과 금강산선, 동해선 등 남북을 잇는 3개 노선의 남한 내 미연결 구간을 연결한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일단 남쪽 구간을 잇고 남북관계가 좋아지면 북쪽 구간도 연결한다는 구상이다. 경원선의 남북 단절구간이 복구되면 서울 용산역에서 북한 원산까지 이어진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