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 84세 물고기 등장, 우울증에 도움되는 식품, 미국 엑소, 웃으면 복이 온다 증명, 편평사마귀 유행

입력 2015-03-06 18:52   수정 2015-03-08 14:19

최근 인터넷 관심 뉴스

84세 물고기

84세 물고기 84세 물고기 84세 물고기 84세 물고기

호주에서 `84세 물고기`가 발견돼 전 세계인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2013년 11월 호주의 웨스턴오스트레일리아주에서 잡힌 바이트 레드피쉬 (어종 : Centroberyx gerrardi, 금눈돔과) 암컷이 84세 최고령 물고기로 밝혀졌다.

호주 남부해안 어족 관리팀 수산부와 머독 대학의 어류 수산업 연구소, 주립 천연자원 관리청은 합동으로 바이트 레드피쉬의 나이를 연구했다.

그 결과, 레드피쉬는 84세로 판명됐다.

이로써 종전 세계 신기록(78세)을 경신,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물고기로 등극했다.

호주 수산부가 물고기 나이를 연구한 이유는 바다 생태계 유지 차원이다. 또 물고기를 통해 호주 바다가 얼마나 청정한지 알기 위해 연구를 실시했다.

호주 수산부는 매년 17000여 마리를 면밀히 조사해 나이를 관찰, 측정했다.

물고기 연령대를 알아내는 방법은 ‘나이테’다. 물고기도 나무처럼 나이테와 비슷한 이석(otolith)을 가지고 있다. 이를 통해 물고기 연령대를 정확히 측정할 수 있다고 한다.

미국이 가장 많이 본 케이팝은? 싸이, 엑소, 빅뱅

싸이 엑소, 싸이 엑소, 싸이 엑소, 싸이 엑소

싸이의 행오버가 지난해 미국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에 선정됐다.

빌보드 닷컴은 최근 2014 미국 유튜브 조회수를 집계한 결과, K-POP 분야에서 싸이 행오버가 1위에 올랐다고 발표했다.

싸이 행오버에 이어 엑소 K-중독이 2위, GDX태양의 굿보이(Good boy)가 3위에 올랐다.

한편, 싸이는 지난해 6월 유튜브 채널을 통해 `행오버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바 있다.

싸이 ‘행오버’는 한국 음주 문화를 코믹하게 담아냈다는 평가다. 미국 서부 힙합 전설 스눕독이 피처링을 맡아 화제를 모았다.

또 빅뱅 지드래곤(권지용)과 투애니원 씨엘(이채린), 모델 정하은, 황현주 등이 싸이 행오버 뮤직비디오에 특별 출연했다.

행오버 공개 후 유튜브에서 패러디물이 양산되는 등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다.

네이버 폴라 시범서비스

네이버 폴라 시범서비스가 화제다.

네이버는 관심사 기반의 새로운i(interest)SNS, 폴라(Pholar)의 비공개시범서비스(CBT)를 25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CBT 시작과 함께 테스터 신청을 한 이용자들에게 메일과 문자로 폴라 앱 다운로드 링크와 테스트 안내문을 함께 전송한다.

테스터 신청을 한 이용자들은 폴라 앱을 설치한 후 별도의 계정을 생성할 필요 없이 네이버 혹은 페이스북 아이디로 로그인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테스터들은 CBT 기간동안 폴라를 이용하며 서비스 안정성 개선점 등 다양한 의견을 폴라 기획진과 소통하며 함께 서비스 품질을 향상해나가게 된다.

폴라 기획진은 "CBT 테스터 모집에 몰린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으로, 관심사를 소통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의 니즈가 높다는 것을 다시금 확인했다"며 "폴라는 이제 CBT를 시작하는 만큼 미흡한 부분도 있겠지만 테스터들과 함께 소통하며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여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폴라는 CBT 기간동안 서비스 안정성과 품질을 충분히 테스트한 후 4월 경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뱃살 빼는 방법 10가지

체중조절 방해하는 식습관 체중조절 방해하는 식습관

체중조절 방해하는 식습관 체중조절 방해하는 식습관

`체중조절 방해하는 식습관` 뱃살 편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1년 중 살이 찌기 쉬운 계절은 겨울이다. 활동량이 줄어 들어 체중이 증가할 확률이 높다.

미국의 건강포털 웹 엠디는 ‘뱃살을 뺄 수 있는 10가지 습관`을 공개했다.

1.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아침 식사를 거르지 않는다.

하루 24시간 중 가장 중요한 식사가 아침식사다. 아침을 든든하게 먹어야 점심, 저녁 때 과식을 방지할 수 있다.

2. 간식 시간을 갖자.

배고픔을 참으면 다음 식사 때 과식할 확률이 높다. 때문에 간식 타임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단, 칼로리가 높은 음식보다 몸에 좋은 견과류나 과일 등을 먹는 것이 좋다.

3. 개인 접시를 활용하자. 또 식사 시간은 20분 이상 유지한다.

식사 때 마다 개인 접시를 이용하면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또 뇌가 포만감을 느끼려면 식후 20분 정도가 걸리기 때문에 천천히 식사하는 것이 중요하다.

4. 규칙적인 식사 시간을 갖자.

여러 가지 다이어트 방법에 머리 싸맬 필요 없다. 그보다 규칙적인 식사로 몸을 건강하게 가꾸자.

5. 식탁에 앉아 음식을 먹어라.

컴퓨터 책상이나 거실 테이블에서 식사를 하면 과식할 확률이 높아진다. 식탁에 앉아 정량을 접시에 덜어 먹는 것이 중요하다.

6. 허기질 때 식품 매장 방문은 금물이다.

허지질 때 식료품 가게에 가면 먹거리에 대한 충동구매를 유발할 수 있다. 식탐을 덜 느낄 때 마켓을 가자.

7. 물을 마시면서 음식을 꼭꼭 씹어 먹는다.

음식을 꼭꼭 씹어 먹으면 식감도 잘 느낄 수 있고 소화에도 좋다고 한다. 또한 식사 중간 중간 마다 적당한 물을 마시면 과식 예방에 도움이 된다.

8. 저녁 식사 후 양치질 하라.

저녁 식사 후 양치질을 하면 식탐의 유혹을 줄일 수 있고 치아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9. 간식을 먹는다면 ‘미니 식사’처럼 해라.

간식은 지방과 단백질이 적고 복합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을 권한다.

10. 식사 습관을 고치자.

남긴 밥이 아깝다고 다 먹어선 곤란하다. 과식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랩에 싸서 내일 다시 먹는 것이 좋다.

애니멀즈 폐지?...`사실 아니다`

애니멀즈 폐지 소문이 전해졌다.

MBC 애니멀즈 폐지 소문에 휩싸이자 관계자 측은 확정된 것이 없다고 밝혔다.

MBC 예능국의 한 관계자는 4일 오후 한 매체를 통해 "애니멀즈 폐지 된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면서 "현재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논의 중인 것은 맞지만 폐지 여부에 대해 결정된 것이 없다"라고 말했다.

앞서 한 매체는 애니멀즈 폐지 되고 설날 특집으로 방송됐던 `복면가왕`이 대체한다고 보도했다. `복면가왕`은 현재 좋은 평가를 받아 정규 편성이 확정된 상태지만 방송 시간대는 정해지지 않았다.

한편 `애니멀즈`는 `아빠 어디가`의 후속으로 지난 1월 25일 첫 방송된 동물 프로그램이다

버드맨 영화 아카데미 작품상, 감독상 수상

`버드맨 영화`가 제87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과 감독상을 수상했다.

알레한드로 곤잘레스 이냐리투 감독의‘버드맨’은 23일 오전(한국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87회 아카데미 영화상 시상식`에서 작품상과 감독상, 각본상, 촬영상 등 주요 4개 부문을 수상했다.

버드맨은 할리우드 배우 리건 톰슨(마이클 키튼 분)이 꿈과 명성을 되찾고자 브로드웨이 무대에 도전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버드맨은 앞서 열린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각본상과 뮤지컬·코미디 부문 남우주연상을 차지하는 등 60여 개 시상식에서 130개가 넘는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무한도전 식스맨

`무한도전 식스맨`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무한도전`이 `킹스맨 패러디`에 나설 예정이다.

MBC `무한도전` 제작진은 5일 공식 트위터에 "Sixthman Maketh Mudo 무한도전의 새로운 멤버, 식스맨을 추천해주세요. 새 얼굴로 추천하고 싶은 식스맨의 이름을 #무도식스맨을 달아 올려주시면 방송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무한도전 제작진은 이와 함께 `식스맨-시크릿멤버`라고 적힌 로고와 멤버들의 사진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 속에서 `무한도전` 멤버들은 회의실에 둘러 앉아있다. 영화 `킹스맨`의 한 장면을 떠올리게 하는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킹스맨`은 개봉 4주차,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예매율 1위를 기록 중인 화제작이다.

이에 그간 다양한 드라마, 영화, 예능을 색다른 방식으로 패러디 해왔던 `무한도전`이 `킹스맨`을 어떻게 패러디했을지 관심이 집중된 상황이다. 특히 `무한도전`의 새로운 멤버가 탄생할지도 관심이다.

웃으면 복이 온다 증명

웃으면 복이 온다 증명 웃으면 복이 온다 증명

웃으면 복이 온다 증명 웃으면 복이 온다 증명

`웃으면 복이 온다 증명`이 인터넷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성균관대 기계공학부 교수 연구팀은 5일“사람의 세포를 적당한 힘으로 늘이는 작업을 4시간 이상 하자 세포의 성장률이 50% 이상 높아진다는 사실을 알아냈다”고 밝혔다. 이는 과학저널 ‘네이처’의 자매지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스’ 23일자에 실렸다.

성균관대 교수 연구팀은 "무병장수란 세포의 성장이 오랫동안 건강하게 지속된다는 말과 같은 뜻이다"라며 "강한 헬스 운동을 몇시간 하는 사람보다 양치기나 가벼운 등산을 지속적으로 오래 하는 사람이 더 장수하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숨을 쉬고, 웃고, 걷고, 청소를 하는 등의 일상 활동은 몸속 세포에 기계적으로 늘이는 힘을 가한다. 이 기계적 운동이 세포의 성장이나 생존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는 그동안 잘 알려져 있지 않았다.

우울증에 도움되는 식품

우울증에 도움되는 식품 우울증에 도움되는 식품

우울증에 도움되는 식품 우울증에 도움되는 식품

`우울증에 도움되는 식품`이 인터넷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캐나다 토론토대학교 연구팀은 “우울증 환자들은 우울증이 없는 사람들에 비해 뇌에 염증을 가진 비율이 30%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에 미국의 건강 정보 사이트 ‘에브리데이헬스닷컴’은 뇌 염증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 10가지를 발표했다.

1. 녹색 잎채소.

`기적의 밥상(Eat to Live)`의 저자인 조엘 펄먼 박사는 건강에 가장 좋고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으로 시금치, 케일, 근대 같은 녹색 잎채소를 꼽았다. 이런 잎채소는 면역력 증강과 항암 효과가 있다고 한다.

2. 호두.

식물 중에 오메가-3 지방산을 가장 많이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3.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뇌가 필요로 하는 건강에 좋은 지방이 많이 들어있다고 한다.

이밖에 각종 베리류도 항산화제가 많이 들어있는 천연 건강 식품이다. 또 버섯, 양파, 마늘, 토마토, 콩류 등이 언급됐다.

편평사마귀 유행

편평사마귀 유행 편평사마귀 유행

편평사마귀 유행 편평사마귀 유행

`편평사마귀 유행` 소식이 전해졌다.

복수의 언론에 따르면 최근 편평사마귀가 젋은 여성을 중심으로 급속히 번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편평사마귀란, 말 그대로 편평한 사마귀다. 피부에 붉은 물집 형태가 생기며 절대 손으로 만져서는 안 된다고 한다.

몸에 이상한 물집이 생겼다면 방치하지 말고 즉시 병원에 가야 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