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족발과 감자탕의 향연, 신대방 삼거리 맛집 ‘고려왕족발보쌈愛(애) 감자탕’

입력 2015-03-16 19:19  



다양한 컨셉의 족발과 감자탕 요리로 신대방 삼거리 인근 주민들에게 오랜 시간동안 사랑받는 맛집이 있다. 바로 신대방삼거리역 1분거리에 위치한 ‘고려 왕 족발보쌈 애 감자탕’ 이다. 신대방동을 비롯해 보라매공원, 상도동, 용마산 등 관악구와 동작구, 영등포구를 잇는 요충지인 신대방 삼거리에서 안 가본사람이 없을 정도로 인기가 높은 ‘고려 왕 족발보쌈 애 감자탕’ 은 지난 2008년부터 영업을 시작해 현재는 체인점이 5곳이 넘을 정도로 호황을 누리는 업체로 거듭났다.

모든 재료를 직접 사와 독자적인 레시피로 요리를 제공하는 ‘고려 왕 족발보쌈 애 감자탕’ 의 주요 메뉴는 역시 족발이다. 다양한 야채와 한방재료로 삶은 국내산 돼지 생족을 윤기있게 썰어 넣은 일반 족발부터 고려 왕족발만의 특제 마늘 소스를 이용한 마늘족발, 발효시킨 겨자향 소스로 재운 깔끔한 맛의 족발과 다양한 야채해산물의 조화 냉채족발, 과일 특제 매콤한 소스로 양념된 족발을 쭈꾸미와 떡사리등 다양한 재료와 함께 직화로 구워낸 참숯향 직화 통 불족발, 족발과 새콤달콤한 골뱅이 무침, 그리고 쫄깃한 쫄면사리 삼합이 돋보이는 족뱅이 등 하나같이 독특하고 맛깔나는 족발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3~4인용 기준으로 족발이 30,000원, 마늘족발 33,000원, 족뱅이 34,000원, 참숯향 직화 통 불족발 33,000원 등 1인당 7~8,000원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부담없이 맛있는 족발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다양한 감자탕 메뉴 역시 눈길을 사로잡는다. 진한 국물과 담백한 오리지널 맛의 명품감자탕, 묵은지 감자탕과 성인병 해소와 각종 질병에 좋은 콩비지를 이용한 웰빙 음식 콩비지 감자탕, 오리지널 명품감자탕에 낙지, 꽃게 등 다양한 해산물을 더한 해물 감자탕 등 다른곳에서 볼 수 없는 신선한 메뉴들이 마련되어 있다. 여기에 회식자리나 술 안주에 안성맞춤인 해물 등뼈짐은 매운맛(아구찜스타일)과 간장소스 순한맛(안동찜닭스타일) 두 가지로 제공되어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가격 또한 명품감자탕이 3~4인 기준 28,000원, 해물 등뼈찜 역시 3~4인 기준 28,000원으로 저렴하고 푸짐한 회식장소나 모임장소를 찾는 이들에게 추천할만 하다.

총 3층 규모의 ‘고려 왕 족발보쌈 애 감자탕’ 은 1층은 홀, 2층과 3층은 단체가 사용할 수 있는 단독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부에는 TV, 에어컨 등 편의 설비가 완비되어 있어 회식장소는 물론 단체 스포츠 응원 등 모임장소로서의 매력도 크다. 여기에 건너편에 마련된 별관은 60석 규모의 넓은 홀로 구성되어 있어 가족외식장소나 지인과의 만남 장소로 이용하기에도 좋다.

또한 이러한 모든 메뉴에 대해 배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니 집 밖에 나가기 여의치 않을 때 이용하기에도 수월하다. 신대방 먹자골목 최고의 맛집으로 손꼽히는 ‘고려 왕 족발보쌈 애 감자탕’. 비오는 날, 소주 한잔과 맛있는 족발이 생각난다면 꼭 한번 방문해 보길 추천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