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표면처리·도금·도장기술산업전, 18일부터 송도서 개최

입력 2015-03-17 11:02  


수도권 최대 규모, 최고 수준의 표면처리 산업 전문 전시회 『2015 국제표면처리·도금·도장기술산업전 (SURTECH KOREA 2015)』이 3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SURTECH KOREA는 2013년 테스트베드 개최를 시작으로 작년3월 행사에서 약 1만 6천 여 명의 바이어가 방문해 약 150%의 성장률을 보이며 성공적으로 개최되었으며, 참가기업의 새로운 판로 개척 등 비즈니스 창출을 이끌어내 높은만족도를 거둔 데에 힘입어 올해 행사개최에 더욱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표면처리산업의 현재와 미래의 발전가능성을 가늠하는 자리로 도금, 도장, 열처리 분야에 필요한 각종 기술, 설비, 기자재부터 IT융합 첨단화 시스템과 정교한 기술력을 필요로 하는 반도체, 나노 분야까지 산업의 면면을 실제적으로 한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다. 특히 첨단, 나노산업분야는DLC 코팅, Graphene 합성 및 응용공정, 우주항공산업, 군수용 제품 도금 및 MEMS 도금 등 최근 표면과학의 결정적인 핵심기술로 떠오르며 도금 기술의 가치를 높이고 있는 분야로 주목 받고 있다.
SURTECH KOREA는 약 3조5000억원 규모의 국내 표면처리 시장에서표면처리산업의 중소기업과 중견기업, 해외기업과의 연계를 위해"3S"를 내걸고 개최 준비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3S of SURTECH KOREA 2015
-"Specialized - 표면처리 + IT 융합기술 및 자동화 시스템 전문전시회!"
SURTECH KOREA는 도금, 도장, 열처리 등 표면처리와 관련된 품목뿐 아니라 IT/반도체 등 첨단 산업의 기술력을 가진 품목까지 만날 수 있는 최신기술 및 정보 공유의장으로 준비된다. 특히, 이번 행사가 개최되는 송도 컨벤시아는 관련 업체의60% 이상이 밀집되어 있는 경기, 인천 및 수도권 지역으로부터 접근이 유리하여 실질적인 유효 바이어들이 방문해 다양한 비즈니스가 이루어지는 B2B전시회로 성장하는데 큰 이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또한, 작년에는 국내 업체들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독일, 프랑스, 대만 등의 글로벌 기업이 참여하여 해외 기업들과의 활발한 비즈니스 교류가 이루어지며 산업통상자원부에서 `국제인증전시회`로 선정, 국내를 넘어 해외로 나가가는 글로벌 전시로 거듭나고 있다.
-"Support - 표면처리산업 활성화 지원!"
SURTECH KOREA에서는 최신 기술정보를 얻을 수 있는 세미나와 기업에게 유용한 설명회도 진행된다. 산업의 최신 트렌드 소개 및 기술 컨퍼런스 등 표면처리산업 전반의 기술 역량 및 미래 성장 동력 제고와 산업 활성화를 위한 부대행사가 준비된다.또한, 참가 기업이 직접제품과 기술을 홍보 할 수 있도록 오픈 세미나 형태의 프리젠테이션이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19일 오후에는 뿌리산업진흥센터에서 진흥정책 및 사업설명회를, 20일에는 한국표면공학회에서 세미나를 진행 해 관련 업계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러한 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방면의 지원은 참가 기업의 높은 만족도로 나타나고 있다. 실제 SURTECH KOREA 2014 전시회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참가업체의 75%가 전시회 기간 중 새로운 고객과의 비즈니스를 성사시키며전시 참가에 대한 만족스러운 성과를 보여 개최 2년만에 여러 표면처리 관련 전시회 중 가장 주목 받는 전시로 자리잡았다고 밝혔다.
-"Synergy - ATEM FAIR 동시개최로 시너지 효과 창출!"
또 주목할 만한 점은 SURTECH KOREA와 동시에 『2015 국제접착·코팅·필름산업전시회 (ATEM FAIR 2015)』도 같이 개최된다는 것이다. ATEM FAIR에서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기기 등의 소형화와 슬림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점·접착 및 코팅 관련 최신 제품과 기술을 선보이며, 일반 가정용 제품부터 건축용 방수제, 각종 기능성 필름 및 시트류, 관련 기자재 및 장비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표면처리 분야와 연관성이 큰 접착·코팅 및 필름 산업 전시회가 같은 날, 같은 장소에서 열려 기술교류는 물론 넓은 범위의 바이어들에게 자사의 제품을 더욱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 주최측 관계자는 "지난 전시 결과로 볼 때 올해SURTECH KOREA는 참가업체 수, 해외 바이어,참관객 등이 더 증가하며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하며 "참가기업, 참관 바이어 모두의만족과 넓게는 표면처리산업 활성화에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기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2015년 3월 18일부터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3일간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SURTECH KOREA 2015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사전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전시회에 관련된 자세한 문의사항은 전시회 사무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