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여객기 추락, 탑승객 150명 전원 사망.."정확한 사고 원인은?"

입력 2015-03-25 09:58  


독일 여객기 추락, 탑승객 150명 전원 사망.."정확한 사고 원인은?"



(사진= 독일 여객기 추락)

독일 여객기 추락으로 유럽이 슬픔에 빠졌다. 승객 150명이 타고 있던 에어버스 A320 여객기가 24일(현지시간) 프랑스 남부 알프스산맥 근처에서 추락해 탑승자 전원이 숨졌다. A320 은 루프트한자 계열 저가 항공사인 `저먼윙스` GWI9525 항공편으로 144명의 승객을 포함해 조종사 2명, 승무원 4명이 탑승했다고 프랑스 항공 당국은 밝혔다.


프랑스 교통부 장관은 “탑승자 전원이 숨졌다”고 확인했다. 여객기 잔해는 프랑스 남부 알프드오트프로방스의 바르셀로네트의 유명 스키 휴양지 ‘프라 루프’ 근처에서 발견됐다. 탑승객과 승무원의 상당수는 독일인으로 추정된다. 외교부는 “한국인 탑승 여부를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사고원인은 아직 파악되지 않았다. 프랑스 언론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55분 바르셀로나에서 출발한 여객기에서 10시 47분 긴급 상황을 알리는 연락이 한 차례 있은 뒤 연락이 끊겼다. 추락 지역의 경찰 관계자는 프랑스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구름이 있기는 했지만 그다지 낮지 않았고, 특별한 난류는 없었던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이날 프랑스 당국은 A320의 블랙박스를 발견했다고 밝혔지만, 아직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 프랑스 교통부장관은 이날 기자들에게 "추락한 독일 여객기의 블랙박스를 발견했으며 조사기관에 이를 전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사고기 에어버스 A320 여객기는 24년 된 비교적 노후 기종이다. 항공사인 저먼윙스는 트위터 계정을 통해 “자사 비행기 중 한대가 사고가 난 것 같다”며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는 대로 즉시 알리겠다는 글을 남겼다. 이 항공사는 주로 독일과 인기 있는 지중해 휴양지를 오가는 노선을 운항해 왔으며, 그동안 큰 사고 없는 원만한 기록을 갖고 있었다. 이번에 추락한 A320은 에어버스의 가장 있기 있는 중형 기종이다. 주로 단거리 운항에 쓰인다. 에어버스의 대변인 저스틴 듀본은 “사고 사실을 언론을 통해 알았다”며 “아직은 사고에 해단 공식 입장은 없다”고 말했다.


한편 외교부는 "오전 6시(한국시간) 현재 우리 국민 피해자는 아직 확인된 바 없다"고 25일 밝혔다. 외교부는 "관련 공관들을 통해 우리 국민 피해 여부를 확인 중"이라며 "추가적인 사항이 있으면 추후 공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승객과 승무원 등 150명을 태우고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독일 뒤셀도르프로 가던 독일 항공사 저먼에어윙스의 에어버스 A320기는 한국 시간으로 24일 오후 6시45분 프랑스 알프스 해발 2000m 지역에 추락했다. 생존자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독일 여객기 추락, 충격적이다" "독일 여객기 추락, 한국인 피해상황은?" "독일 여객기 추락, 전원 사망인 것인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방송화면 캡처)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