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종훈 SK네트웍스 사장이 시내면세점 유치를 위한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습니다.
문종훈 사장은 최근 전 임원이 참석한 전사 전략회의 석상에서 "워커힐면세점의 강점은 중국 관광객의 선호도가 높고, 동시에 면세점 관련 축적된 사업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라며 "이러한 강점과 역량을 바탕으로, 외국인 관광객을 사로잡을 수 있는 선도적인 차세대 면세점 모델을 개발해 사업성장과 국가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SK네트웍스는 지난 23년간 면세점 운영을 통해 구축해온 브랜드 확보 및 재고관리 역량, 중국 고객 대상 전문서비스, 여행사와의 파트너십을 활용한 해외 관광객 유치 전략 등을 바탕으로 `한류와 연계한 컬처테인먼트 서비스`를 시내면세점에 선보일 계획입니다.
SK네트웍스가 새롭게 유치를 추진 중인 시내 면세점 입지의 경우 중국 관광객의 선호도가 높고 한류 문화의 가치를 지닌 지역을 검토 중인 상태로 특히 신촌과 홍대 등 서쪽 지역과 SK 건물들이 위치한 도심지역을 유력 후보지로 보고 있습니다.
중국 등 해외 관광객들의 여행 트렌드와 지역의 문화적 가치 등을 고려해 성장가능성이 높은 지역을 택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시내면세점 운영과 관련해서는 최근 워커힐면세점에서 선보인 YK`s Pick을 시내 면세점에도 선보이는 등 신문화 쇼핑공간으로서의 차별적 면세 서비스들을 개발해나갈 계획입니다.
YK`s Pick은 우리나라는 물론 중국에서 인기가 높은 스타일리스트 정윤기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나서 선보이는 편집숍으로, 역량 있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고객들에게 소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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