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메트릭스사, 영어읽기 '렉사일 지수' 반값 할인

입력 2015-04-03 19:43  



가장 폭넓게 채택된 영어읽기 지수인 렉사일 독서 체계 (The Lexile® Framework for Reading) 개발사인 메타메트릭스(MetaMetrics®)는 영어도서를 출판하는 한국 출판사를 대상으로 렉사일 지수 측정료를 50%까지 할인해 주는 “렉사일 지수 측정하고, 지수 정보 알리세요!” 특별 캠페인을 오는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으로 영어도서를 출판하는 국내 출판사는 최대 30권까지 렉사일 지수 측정료를 50%를 할인받고, 측정한 영어도서의 해당 렉사일 지수 정보를 영어도서에 표기하면 된다. 영어도서의 렉사일 지수는 이 회사가 개발한 렉사일 애널라이저(Lexile Analyzer) 소프트웨어로 분석해 영어도서의 텍스트 난이도인 렉사일 지수로 부여한다.

맬버트 스미스(Malbert Smith III, Ph.D) 메타메트릭스 대표이사는 “한국 출판사를 대상으로 특별한 캠페인을 시작하게 되어 이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며 “렉사일 지수는 오늘날 미국 전역의 학교에서 활용되는 주요 읽기 지수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한국 출판사의 영어도서에 렉사일 지수를 측정하고 이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책에 표기할 수 있을 것이다. 이는 영어 학습자, 선생님 그리고 학부모를 위해 유용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더 즐겁고 재미있는 영어도서 읽기를 도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렉사일 지수는 동일한 척도상에 개인의 영어 읽기 능력과 영문 텍스트 난이도를 맞춰 영어읽기가 너무 쉽거나 너무 어렵지도 않은 가장 적절한 수준으로 맞춤화한다. 즉, 모든 연령대의 영어 학습자를 개개인의 실력에 맞는 가장 적절한 난이도의 영문 텍스트 자료에 맞추는 것이다. 매년 미국 3,500만명의 학생이 60 여 개의 영어읽기 시험평가를 통해 렉사일 지수를 측정한다.

한국에서는 렉사일 지수와 연계된 평가 시험을 통해 렉사일 지수를 제공한다. 청담러닝 April어학원(에이프릴어학원), 스콜라스틱의 스콜라스틱 리터러시 프로 (Scholastic Literacy Pro™), ㈜낱말의 E-LQ 영어독서능력평가, ETS® TOEFL iBT®(토플), TOEFL® Junior™ (토플 주니어) 등이 현재 렉사일 지수를 제공한다. 또한 한국 출판사로는 다락원, 키 출판사, 이퓨처, 언어세상, 컴퍼스미디어 등이 영어도서에 렉사일 지수를 측정해 이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영어 학습 프로그램인 인게이징 잉글리시(www.myee.co.kr)도 렉사일 평가와 학습을 제공한다.
렉사일 지수는 숫자 다음에 영문 대문자 “L” 을 붙여서 표기한다. 학생들은 렉사일 독자 지수를 공신력 있는 영어 평가시험이나 영어 학습 프로그램을 통해서 측정하고, 영어도서의 렉사일 지수는 렉사일 분석기를 통해서 측정한다. 오늘날 렉사일 지수는 1억건 이상의 영문기사와 영어도서에 직접 측정해 이를 활용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Lexile.com/global에서 찾을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