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E&M '송가연' 특정선수와 비정상적 관계 맺어'...무슨 일이길래?

입력 2015-04-13 10:23  

수박E&M `송가연` 특정선수와 비정상적 관계 맺어`...무슨 일이길래?



(수박 e&m 송가연 계약해지 사진 설명 = BNT 화보 / MBC `라디오스타` 방송화면캡쳐)


이종격투기선수 `송가연`의 전속 계약 해지에 대해 수박 E&M이 공식입장을 밝혀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수박 E&M은 "본사의 출발이 송가연의 지원을 위한 것이었던 만큼 본사 업무의 99% 이상이 송가연을 위한 것이라고 해도 무방하다. 지금도 본사 전 임직원은 송가연을 위해 일하고 있다"며 "이런 상황에서 송가연이 모든 대화를 거부한 채 내용증명을 통해 계약 해지를 요구하고 있는 것이 매우 당황스럽고 안타깝다"고 입장을 전했다.


이어 "격투기 경험이 일천한 송가연은 본사 임직원들의 헌신적인 지원과 노력으로 불과 1년이라는 짧은 기간만에 `룸메이트`, `띠동갑내기 과외하기`, `라디오스타`, `주먹이 운다` 등 유명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로드FC 메인 경기에서 성대한 데뷔전을 갖는 국내 종합격투기 15년 역사에서 유례없는 스타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주장했다.


이에 앞서 송가연은 수박 E&M을 상대로 `운동선수로서의 활동에 필요한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전혀 실시하지 않았다`, `정산의무를 제대로 이행하지 않았고 방송 출연에 따른 정산을 2월 이상 지체했으며 정산내역을 알려준 바도 없다`,


`지난해 8월께 있었던 SBS `룸메이트` 제주도 촬영 등 원치 않는 방송 출연을 강요받았다`, `송가연과 소속사가 수익 분배 비율의 부당함, 상표권 및 퍼블리시티권 등에 관한 전속계약 조항, 7년의 계약기간 등 불공정 계약을 맺었다` 등 문제를 제기한 바 있다.


그러나 수박 E&M은 "오히려 송가연은 그간 소속 팀의 공식 훈련에 수십 차례 불참하는 등 운동선수로서의 기본을 망각해 왔다. 19살 무렵부터 소속 팀 특정 선수와 지속적으로 비정상적인 관계를 맺고 이것 때문에 공과 사를 구분하지 못하는 태도를 보였으며 자신에 대한 특별한 대우를 요구해왔다"고 주장했다.


또 "현재 송가연은 본사 전 임직원의 연락을 피하고 있으며 이미 약속된 촬영 등 대외 일정을 일방적으로 거부해 본사에 막대한 손해를 발생시키고 있다. 이는 전속계약에 따른 의무를 명백히 해태한 것임을 알아야 할 것"이라고 입장을 전했다.


또 "송가연은 국내 종합격투기 시장을 부흥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선수다. 그렇기에 본사는 당장의 수익이 아닌 미래를 바라보고 막대한 금전적 부담을 감내해가며 송가연 선수를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해왔다"며


수박 E&M은 "그동안의 모든 갈등에도 불구하고 본사는 송가연이 겪었을 심적 갈등에 대해 마음 깊이 이해하고 향후 활동 전반에 관해 대화를 나누고 조율할 의사가 있다."고 덧붙였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