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3년 만의 컴백 드디어 하루 앞으로 …美 빌보드, 빅뱅 신곡 “5배 좋아진 느낌”

입력 2015-04-30 08:06  



빅뱅의 3년만의 완전체 컴백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는 30일 0시 공식블로그를 통해 컴백을 하루 앞둔 빅뱅의 프로젝트 ‘M’ 포스터를 공개하며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흑백 사진으로 된 이번 포스터에는 지드래곤, 대성, 태양, 승리, 탑 순으로 빅뱅 다섯 멤버들이 어디론가 걸어가는 모습이 담겨 있다. 그 위로는 프로젝트 ‘M’ 타이틀 곡인‘LOSER’와 ‘BAE BAE’, 또 ‘D-1’이라고 쓰여진 강렬한 문구가 빅뱅의 컴백이 임박했음을 알렸다.

앞서 YG는 멤버들의 개성 넘치는 스타일링과 앨범 콘셉트가 엿보이는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와 함께 타이틀 곡 제목과 지드래곤, 탑, 태양 그리고 테디가 작사, 작곡에 참여했음을 밝히는 포스터를 잇따라 공개하며 컴백 전부터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타이틀곡 ‘LOSER’와 ‘BAE BAE’는 지난 25일과 26일 이틀동안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된 ‘BIGBANG 2015 WORLD TOUR ‘MADE’ IN SEOUL WITH NAVER’ 무대에서 최초 공개됐다. 첫 번째 타이틀곡 ‘LOSER’는 자기 자신을 루저라고 말하는 남자의 이야기를 중독성 강한 슬픈 멜로디로 담아냈다. 두 번째 타이틀 곡‘BAE BAE’는 연인과의 사랑을 지금처럼 계속 아름답게 이어가기를 바라는 마음을 독특한 스타일로 담아낸 가사와 후렴구로 화제를 모았다.

‘LOSER’와 ‘BAE BAE’는 빅뱅이 3년 여만에 발표하는 신곡으로 오는 5월 1일 온오프라인을 통해 전격 공개된다. 빅뱅은 ‘MADE SERIES’ 첫 프로젝트인 ‘M’을 시작으로 8월까지 4개월 동안 매달 1일, 한 곡 이상이 수록되는 프로젝트 싱글 앨범을 발표하고 9월 1일에는 ‘MADE’ 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8일 (현지시간) 미국 빌보드도 ‘LOSER’와 ‘BAE BAE’의 프리뷰 기사를 게재, ‘LOSER’와 ‘BAE BAE’에 대해 “약 3년 만에 돌아오는 빅뱅은 다섯배 이상 좋아진 느낌”이라며 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