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를 위한' 한판승부.. 바르셀로나, 바이에른뮌헨 3-0 완파!

입력 2015-05-07 07:23  




`메시를 위한` 한판승부.. 바르셀로나, 바이에른뮌헨 3-0 완파!

`바르셀로나 바이에른뮌헨 메시` `바르셀로나 바이에른뮌헨 메시` `바르셀로나 바이에른뮌헨 메시`


`메시의, 메시에 의한, 메시를 위한` 한판 승부였다. 시작과 끝이 모두 메시의 발끝에서 완성됐다.

FC바르셀로나(스페인) 는 7일(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캄프누에서 열린 바이에른 뮌헨(독일)과의 2014-2015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1차전 홈경기에서 후반 32분과 후반 35분 연속골을 터트린 리오넬 메시의 원맨쇼와 후반 추가시간 네이마르의 쐐기골을 앞세워 3-0으로 이겼다.

1차전에서 3골차 승리를 따낸 바르셀로나는 오는 13일 뮌헨 원정으로 치러지는 4강 2차전을 앞두고 결승 진출의 유리한 고지를 차지했다.

바르셀로나의 메시는 이날 2골을 추가하며 UEFA 챔피언스리그 통산 77호골을 작성, `라이벌` 크리스티아누 호날두(76골)를 제치고 역대 통산 최다득점자로 이름을 올렸다.

리오넬 메시-루이스 수아레스-네이마르로 이어지는 `MSN` 라인을 가동한 바르셀로나는 전반 6분 메시의 패스를 받은 수아레스의 슈팅을 시작으로 뮌헨의 문전을 위협했다.

전반 11분에는 하프라인 부근에서 메시가 헤딩으로 찔러준 패스를 수아레스가 오프사이드 라인을 뚫고 쇄도, 뮌헨의 골키퍼와 마누엘 노이어와 1대1 상황에서 왼발로 슈팅했지만 뛰어나온 노이어의 오른발 끝에 걸려 무위로 돌아갔다.

기세가 오른 바르셀로나는 전반 14분 페널티지역 오른쪽을 뚫은 수아레스의 크로스를 골대 왼쪽에서 네이마르가 슈팅한 게 수비수 맞고 굴절돼 또 한 번 기회를 날렸다.

튼튼한 수비벽을 앞세워 바르셀로나의 공세를 막아낸 뮌헨은 전반 17분 토마스 뮐러의 오른쪽 측면 돌파에 이은 크로스 상황에서 코뼈 골절을 딛고 선발로 나선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가 골대 오른쪽에서 왼발로 득점을 노렸지만 골과는 거리가 멀었다.

바르셀로나는 전반 21분 `MSN` 라인의 후방에서 볼배급을 담당한 메시가 전반 21분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뮌헨 수비수 4명 사이를 요리조리 뚫고 들어가 크로스한 게 아군의 발끝으로 이어지지 못해 아쉬움을 남겼다.

메시는 전반 35분에도 페널티아크 부근에서 수비수 3명을 달고 드리블하다 프리킥을 따냈고, 직접 키커로 나서 수비벽을 넘겼지만 노이어 골키퍼의 가슴에 정확하게 꽂혔다.

바르셀로나는 전반 38분에도 오버래핑에 나선 오른쪽 풀백 다니 아우베스가 최종 수비진을 뚫고 골키퍼와 맞서며 슈팅했지만 이번에도 노이어의 발끝을 피하지 못했다.

전반전 동안 무려 11차례의 슈팅 시도에도 번번이 뮌헨의 `철벽 수문장` 노이어의 마지막 관문을 뚫지 못한 바르셀로나는 후반 12분 페널티지역 정면에서 네이마르의 패스를 받은 메시의 슈팅으로 공세를 이어갔다.

후반 15분에도 바르셀로나는 메시의 공간 패스에 이어 네이마르가 재빠르게 쇄도했지만 재빨리 페널티지역 바깥으로 뛰어나와 볼을 처리한 노이어 골키퍼의 판단에 절호의 득점 기회를 날렸다.

무승부로 끝날 것 같던 경기 분위기는 후반 32분 메시의 발끝이 춤을 추면서 180도 뒤바뀌었다.

메시는 후반 32분 오른쪽 측면에서 아우베스가 내준 볼을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잡아 한 템포 빠른 슈팅으로 뮌헨의 골키퍼 노이어의 타이밍을 빼앗으며 결승골을 꽂았다.

불붙은 메시의 골감각은 한 골로 만족할 수 없었다.

메시는 3분 뒤 이반 라키티치의 패스를 받아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뮌헨의 최종수비수 제롬 보아텡을 개인기로 제친 뒤 달려나온 노이어 골키퍼의 키를 살짝 넘기는 재치있는 로빙슈팅으로 추가골까지 꽂았다.

3분 동안 펼쳐진 `메시 타임`이 끝나자 네이마르는 후반 추가 시간 하프라인부터 단독 드리블한 뒤 뮌헨의 골대에 쐐기골을 꽂으며 3골차 승리를 마무리했다. (사진= 연합뉴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