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대란, 서울 풀옵션 원룸 뜬다…전월세 모두 가능한 구로구 오류동 솔리스타 분양 활기

입력 2015-05-10 08:57   수정 2015-05-10 09:01



전국 아파트 전세가율이 계속해서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 7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4월 전국 아파트 전세가율은 71.3%로 전달 71.0%보다 0.3%포인트 상승했다. 2013년 4월(63.3%) 이후 24개월 연속 상승세가 계속되는 가운데, 서울 25개구 가운데 12개구 전세가율이 70% 이상인 것으로 나타나 전세난은 갈수록 심해지는 양상이다.

이에 수요자들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신축 빌라나 오피스텔 분양 매매로 눈을 돌리고 있다. 또한 오피스텔이나 원룸을 소유한 소유주들도, 월세에서 전세로 전환해 전세 대란에 발생한 수요자들을 흡수하면서 공실 부담도 덜고 있는 추세다. 비교적 적은 금액을 투자해 안정적인 월세 소득을 올리려는 투자자들도 오피스텔 분양에 뛰어들고 있다.

이들이 모두 주목하는 것은 서울권에 위치해 교통이 편리하면서도 생활 조건을 갖춘 지역의 풀옵션 원룸 또는 오피스텔이다. 직장인 1인 가구에게 적합한 풀옵션 원룸, 오피스텔 전월세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기 때문. 최근 ㈜리메르에서 분양을 진행하고 있는 오류동 역의 ‘솔리스타’도 최근 전세 대란 속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공간이자 안정적인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다.

LS건설에서 시공하고 대한주택보증이 모든 자금을 관리하는 오피스텔 겸 도시형 생활 주택 솔리스타(구로구 오류동 75-2)는 2016년 4월 입주 예정이며 지난 1월 5일 착공해 2016년 3월 준공을 예정으로 현재 공사 중이다. 지하 3층, 지상 13층으로 1개 동 규모로, 1층의 필로티는 7m 높이로 주차장과 공개 공지로 사용된다. 2층~4층의 오피스텔 39실, 5층~13층의 도시형생활주택 107세대 등 총 146세대로 구성됐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18.01~19.27㎡ (A~D) 4개 타입으로, 도시형생활주택은 전용면적 18.01~38.23㎡ (A~L)12개 타입으로 나뉘었다. 빌트인냉장고, 드럼세탁기, 에어컨에서 신발장, 붙박이장, 식탁, 건조대에 이르기까지 고급스러운 풀 옵션을 장착하고 있어 가전가구 구매의 부담이 없고, 즉시 입주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솔리스타는 지하철 1호선 오류동 역에서 도보로 불과 1~2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7호선 온수역도 도보로 10분 정도면 이용이 가능하고, 가산디지털과 고속터미널, 논현, 청담 등 강남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자가용의 경우 경인로, 남부순환도로 오류IC, 서부간선도로 모두 쉽게 이용할 수 있어 가산디지털단지, 온수산업단지, 여의도, 마포, 인천 인근 지역 등으로부터 유입되는 직장인 임대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인근에 구로성모병원, 롯데마트, 홈플러스, 오류시장, 개봉공원, 온수공원, 개웅산 공원 등 각종 편의시설이 위치해 있어 생활 편의가 보장된다. 오류동역 행복주택건설 확정지구로 광장까지 12m 도로로 연결될 예정으로, 향후 체육시설, 경로당, 어린이집, 문화예술공간 등의 지원시설이 보다 확충될 예정이다. 도심 접근성이 뛰어난 데다 다양한 문화 휴식공간까지 조성돼 1인 직장인 가구뿐 아니라 젊은 신혼부부에게도 적합하다.

부천대, 카톨릭대, 유한대, 성공회대, 동양미래대를 비롯 7개의 대학이 밀집해있어 4만 여명 이상 탄탄한 대학생 임대 수요까지 보장돼 있어 투자자들에게도 투자 금액 대비 안정적인 수익이 가능한 투자처라고 할 수 있다.

무엇보다 오피스텔(9천3백 만원~9천8백 만원대), 도시형생활주택(1억5십 만원~2억4백 만원대) 모두 주변 시세보다 2~3천 만원 낮은 파격적인 분양가에 분양을 진행 중이다. 여기에 계약금 10%와 중도금 60%를 무이자로 대출받을 수 있어 초기 부담도 낮췄다.

솔리스타 분양 관계자는 “대한주택보증이 분양대금 보호와 공정관리를 수행하여 보다 안정된 매매 및 투자가 가능하다. 주변 시세로만 수익률을 따지면 11% 이상의 임대 수익을 올릴 수 있어 실수요자뿐 아니라 투자자들의 분양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솔리스타 모델하우스는 신도림역 인근 우리은행 건물 2층(구로구 구로동 25번지)에 마련돼 있으며, 홈페이지(soli-sta.com)를 통해 VR영상과 E카달로그를 제공하고 있다. 방문 문의 및 분양상담은 전화(1899-1655)로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