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라식 수술을 고려할 때 체크해 볼 사항은?

입력 2015-05-23 08:53  



점점 다양해지는 시력교정술 중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스마일라식(릴렉스 스마일라식)은 독일에서 최초로 개발, 기존 라식과 라섹의 단점을 보완한 신개념 수슬법으로 최근 국내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스마일라식 수술은 각막의 2~4mm만을 최소 절개한 상태로 수술이 진행된다. 거기에 각막 표면을 그대로 투과하여 각막실질에만 레이저를 조사하는 기술로 각막표면에 자극을 줄이고, 정확한 교정량의 각막실질을 분리할 수 있는 신개념 라식 수술법이다.

이러한 수술 방법으로 잔여 각막량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는 스마일라식은 각막이 얇거나 고도근시를 갖고 있는 환자들에게도 수술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라식, 라섹과 달리 각막절편, 각막상피를 제거하지 않고 최소 2mm의 각막만을 절개하여 온도, 먼지, 습도 등 외부로부터 받을 수 있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각막과 각막신경이 받는 충격도 줄일 수 있다. 때문에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안구건조증, 빛 번짐 등과 같은 부작용 발생 확률도 낮출 수 있다.

일반적인 라식, 라섹수술은 수술 후 평균 2~5일의 회복기간이 필요했지만 스마일라식은 수술 후통증 없이 다음날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해 따로 시간을 내지 않아도 되어 바쁜 직장인, 대학생 등이 선호하는 편이다.

이처럼 스마일라식은 많은 장점을 갖고 있지만, 미세하게 절개한 각막을 통해 각막실질 분리가 필요한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과정에서의 세밀함과 정교함이 필요하다. 스마일라식수술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각막실질 분리 시 각막의 굴곡에 따라 위, 아래 단면을 깔끔하게 분리해내는 것인데, 수술에 미숙할 경우 수술시간이 길어지고 각막에 손상을 줄 수 있어 시력 회복이 더디거나 수술 후 목표시력에 도달하지 못하는 결과가 발생할 수 있다. 때문에 스마일라식 수술을 받고자 한다면 스마일라식 도입기간 및 수술 횟수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신중한 비교 후 본인이 신뢰할 수 있는 의료진을 선택해야 한다.

스마일라식 분야에서 세계적인 인정을 받고 있는 눈에미소안과 구형진 원장은 세계 각국의 학회, 세미나 등에 참여해 `의료진의 수술경험에 따른 기술력이 높을수록 부작용 예방 측면에서 완성도 높은 수술 결과를 이끌어 낸다`는 점을 증명한 바 있다. 기본적으로 스마일라식이 라식과 라섹의 단점을 보완하였지만, 수술 시 각막 절개량이나 수술시간 등에 따라 더 좋은 수술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이다.

구형진 원장은 국내로컬안과 최초로 스마일라식 인증을 거쳐 첫 수술을 진행한 의료진으로, 2012년 2월 스마일라식 첫 수술 이후 현재까지 3년간 13,000Case 이상의 스마일라식 수술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는 세계 최다 스마일라식 수술 기록이다.

실제 구형진 원장의 스마일라식 수술은 각막의 2mm만을 최소 절개(일반적으로 3~4mm 절개)하며, 10분 내외(일반적으로 20분 내외)로 수술을 진행한다. 풍부한 수술경험으로 쌓인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적으로 검증하고 인정받는 연구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볼 수 있는 것이다.

구형진 원장 역시 "스마일라식은 정교하고 세밀하게 진행되는 수술로, 수술 시 각막절개량이나 수술시간에 따라 회복기간 및 부작용 발생 확률을 더 낮출 수 있다. 이는 의료진의 경험과 기술력과 직결된 요인이므로 본인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당부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