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떠오르는 청주시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 오피스텔 분양

입력 2015-05-29 11:41   수정 2015-06-02 08:34

- 롯데건설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 아파트형 오피스텔, 9개의 다양한 복층 세대로 구성


(상기 이미지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것이므로 실제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청주 대농지구의 가치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2006년부터 대농지구의 개발을 본격적으로 시작했으며 현재는 개발이 거의 마무리된 상태다. 대농지구는 일본이나 싱가폴 등에서 이미 10여 년 전부터 복합용도개발이 이뤄져 온 일본의 롯본기힐즈와 에비수가든, 홍콩의 사이버포트 등을 모델로 삼아 개발됐다.

최근, 대농지구가 청주시를 대표하는 신흥주거지로 거듭나면서 그 가치도 높아지고 있다. 이 지역은 우수한 교통여건과 풍부한 생활편의시설, 풍부한 배후수요가 모두 갖춰지면서 주거수요가 몰리고 있기 때문.

이 지역의 주거선호도가 높아지고 주택수요가 늘어나면서 아파트가격도 덩달아 상승하고 있다. 2008년까지 대농지구 아파트가격은 청주시 아파트 평균가격(3.3㎡당 416만원)과 비슷한 수준인 3.3㎡당 426만원 선에 형성됐었다. 이 후, 대농지구의 개발이 진행됨에 따라 아파트가격도 크게 상승하기 시작했다. 2010년 말 처음으로 3.3㎡당 700만원을 돌파했으며 지난 해에는 3.3㎡당 832만원까지 치솟았다. 청주 평균 아파트가격인 646만원보다 크게 웃도는 수치다.




대농지구의 가치는 앞으로도 상승곡선을 그릴 것으로 예상된다. 지금까지 대농지구의 인기요인은 풍부한 생활인프라와 더불어 풍부한 배후수요였다. SK하이닉스 공장 및 LG전자 공장 등이 대기업이 밀집해 있는 청주일반산업단지와 접하고 있어서다. 오창과학일반산업단지의 출퇴근도 가능하다. 최근에는 청주일반산업단지 바로 북쪽에 청주테크노폴리스가 개발 중에 있어 배후수요는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이 가운데, 대농지구에서 분양을 앞두고 있는 아파트형 오피스텔이 등장해 화제다. 화제의 주인공은 대농지구 상업용지 B6블록에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다. 대농지구의 아파트가격과 전세가격이 치솟는 가운데 이 오피스텔이 주택수요까지 흡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는 아파트전세가격으로도 충분히 마련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산업단지와 충북대학교 등 임대수요도 풍부해 투자가치도 높은 편에 속한다. 이로 인해,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는 실수요자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에게도 큰 인기를 누릴 전망이다.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는 원룸형과 투룸형이 모두 공급되는 만큼 가족 구성원수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총 9개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타입별 복층세대와 테라스(일부세대)까지 제공되므로 아파트 못지 않게 여유로운 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다. 또 다양한 휴게공간과 커뮤니티공간 등을 제공한다.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 주변에는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밀집돼 있어 편리한 주거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대농지구 내에는 지웰시티몰을 비롯하여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 CGV, 롯데시네마 등이 위치해 있다. 또한 단지 내에도 판매시설이 입점할 예정으로 향후 `원스탑라이프`도 실현 가능해진다.

이 오피스텔은 도심에 입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단지 3면이 풍부한 녹지 공간으로 조성되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이 제공된다.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단지 바로 옆 근린공원과 바로 앞 조성될 공원, 그리고 지웰시티몰까지 연결된 보행로를 통해 입주민들에게 편의를 제공 할 예정이다. 또, 9만9,242㎡에 달하는 솔밭공원도 바로 앞에 있다. 이곳은 연못과 청소년수련관을 비롯해 게이트볼장, 테니스장 등 체육단련시설을 갖추고 있어 청주시민들이 주로 이용하는 공원이다.

견본주택(분양문의 043)277-0000)은 충북 청주시 흥덕구 복대동 288-6에 위치하며 내달 중 개관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