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 '강원도 낭만가도로 가볼까?'

입력 2015-05-30 01:44  


짧은 봄을 뒤로 하고 여름이 성큼 찾아왔다. 벌써부터 30도를 웃도는 때이른 무더위가 기승인 요즘,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차가운 바닷바람을 맞으며 드라이브하는 생각이 간절해 진다. 특히 넓은 백사장과 탁 트인 바다를 떠올리면 고민 없이 제일 먼저 생각나는 곳은 바로 동해안. 이에 인터파크투어에서 고성∙속초∙양양∙강릉∙동해∙삼척 해변을 따라 펼쳐지는 낭만가도(漫街道)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한다. 시원한 바닷소리와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그 곳, 강원도로 함께 떠나보자.

#호젓하게 즐기는 해안절경`고성∙속초`

강원도 고성부터 삼척을 잇는 240㎞의 7번 국도에는 운치 있는 드라이브 코스가 가득하다. 먼저 동해안 최북단에 위치한 고성 지역부터 가보자. 7번 국도를 타고 남쪽으로 내려가다 보면 가진항을 지나 공현진 해변이 나온다. 이 곳에는 바다 위로 솟아오른 옵바위가 있는데, 옵바위의 움푹 파인 공간 사이로 절묘하게 솟아오르는 일출 광경은 가히 일품이다. 동해,강릉,정동진 등 강원도의 해돋이 명소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 알려져 북적이는 인파를 피해 호젓하게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다.


▲ 고성 옵바위 일출 사진제공=인터파크투어

영랑호와 청초호, 대포항으로 이어지는 속초의 맛과 향기 또한 빠질 수 없다. 속초 시내와 바다를 조망하고 싶다면 속초등대 전망대로 가볼 것. 동명항과 속초항, 속초 시내와 청초호, 설악산 준봉 등이 한눈에 들어오는 최고의 전망 포인트다. 이어서 드라마 `가을동화`와 `1박2일` 촬영지로도 유명한 아바이마을도 좋다. 속초의 대표적 석호이자 속초 8경중 하나인 청초호를 둘러본 후 나머지 7경을 찾아 구경하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드라이브 코스다.

#푸른 해변과 아름다운 항구 `양양∙강릉`

동해고속도로 현남 방향으로 진입해 양양나들목을 빠져나가면 양양 대표적인 관동팔경이자 천년 고찰 낙산사가 나타난다. 아울러 하조대의 절경도 놓칠 수 없다. 하조대는 기암괴석과 바위섬들로 이루어져 주위의 울창한 송림과 함께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하조대를 지나 7번 국도를 타고 달리면 푸른 파도가 출렁이는 양양의 해변과 아름다운 항구가 차례로 펼쳐진다.




▲ 낙산 해안로 사진제공=인터파크투어

그 중에서도 강릉 심곡항, 삼척 초곡항과 함께 강원도 3대 미항으로 꼽히는 남애항에 들러 편히 쉬어가는 여유도 놓치지 말자. 창문을 열고 가슴 깊이 그윽한 솔향을 느껴보는 것도 좋다. 이틀 이상 강릉에 머물 수 있다면 커피향기 가득한 안목커피거리에서 시원한 바닷바람과 함께 커피한잔 하며 쉬어 가보자. 이 밖에 복합문화예술 공간인 하슬라아트월드에서 문화적 감성을 체험해볼 수 있다.

#해안선 드라이브의 백미 `동해∙삼척`

동해의 가볼 만한 곳 중 하나인 묵호 벽화마을 `논골담길`. 묵호항에서 등대마을을 오르는 이 길은 지역 어르신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그림길로 재탄생 됐다. 애국가 첫 소절의 배경 화면으로 유명한 추암해변은 촛대바위를 비롯해 형제바위, 거북이바위 등 기암괴석의 경관이 빼어난 곳이다. 또 8km의 추암해변을 따라 드라이브를 즐기기에도 손색이 없다.


▲ 삼척 새천년 해안도로 사진제공=인터파크투어

해안선이 긴 삼척에는 드라이브 코스로 전국적인 유명세를 타고 있는 새천년 해안도로가 있다. 삼척항에서 삼척해수욕장까지 4.6km 구간에 조성돼 있는 이 곳은 기기묘묘한 형상의 바위가 많아 해돋이 사진을 찍기에 좋다. 또한 동해안을 바라보는 이사부 사자공원도 아름다운 해안 절경을 조망할 수 있는 곳 중 하나이다.

한편 인터파크투어에서는 동해안 7번 국도를 중심으로 낭만가도 7곳의 다양한 명소를 소개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인근 숙소를 추천하는 `강원도 낭만가도`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고성 켄싱턴리조트-설악비치, 고성 금강산콘도, 속초 한화리조트 설악, 속초 신세계 영랑호리조트, 양양 낙산 에어포트콘도, 양양 대명쏠비치리조트, 강릉 메이플비치 골프앤리조트, 강릉 주문진 더 블루힐, 동해 바다추억펜션, 동해비치갤러리, 삼척 씨스포빌리조트&카라반, 삼척 오투 리조트 등 드라이브 여행에 힘이 되어 줄 다양한 추천 숙소가 마련되어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