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668.83
(44.04
0.95%)
코스닥
950.59
(0.78
0.08%)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세계 환경의 날' 아웃도어 업계, 친환경 소재 적용한 착한제품 눈길

입력 2015-06-05 15:06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아웃도어 업계에 착한 소비를 이끄는 착한 제품들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커피 원두, 화산재, 박테리아 등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제품을 출시하며 자연과 상생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이다.

2535세대를 위한 메트로 아웃도어 브랜드 엠리밋(대표 한철호)은 이번 SS시즌 커피를 원료로 한 친환경 소재 `에스카페`(S Cafe)를 사용한 `브이 블록 에스카페 하프 집티`를 출시했다. 에스카페란 커피 원두 찌꺼기에서 추출한 나노 입자를 원사에 주입해 만든 친환경 소재로 흡습속건성과 자외선 차단 및 소취 기능이 뛰어나다. 특히 커피 특유의 탈취 기능이 체취까지 조절해줘 땀으로 인한 불쾌한 냄새 없이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네파의 `곤자가 짚업티셔츠`도 에스카페 소재를 사용한 제품이다. 흡습속건성과 향균 및 향취 효과가 뛰어나며, 조직감 있는 소재와 통기성을 위한 매쉬 소재를 같은 계열 톤으로 섞고, 어깨에 빛 반사 기능을 더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한층 강조했다

파타고니아코리아의 `테르 플래닝 스트레치 풀오버`는 재활용 폴리에스터 원단을 사용해 가볍고 편안하며, 원단 겉면은 내구성 발수 처리로 물이 잘 스며들지 않는다. 또한 자외선 차단 기능을 지니고 있어 선번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센터폴의 `미네랄레 빅로고 티셔츠`는 화산재에서 원사를 뽑아낸 친환경 미네랄레 소재를 사용한 반팔 티셔츠다. 흡습속건, 향취, 냉감, 자외선 차단 효과를 갖춰 더운 여름날씨에 일상에서 다양하게 착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제품이다.

머렐의 `올아웃 피크 고어텍스`는 뛰어난 투습 및 방수 기능이 특징으로 머렐 자체 기술인 향균 및 향취 기술인 엠-셀렉트 후레쉬를 적용했다. 이 기술은 친환경 박테리아를 이용해 땀과 악취를 흡수, 분해해 여름철 워킹은 물론, 여행, 트레킹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 등 장시간 착용해도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엠리밋 사업 부장 박용학 상무는 "아웃도어는 자연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이기에 자연과함께 더불어 공존하는 방법을 찾아가야 한다"며, "환경을 위해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고, 재활용 제품을 선보이려는 업계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