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설탕 스크럽 만들기, '피부에 양보하세요' 천연 과일팩

입력 2015-06-12 10:55  



흑설탕 스크럽 만들기 흑설탕 스크럽 만들기 흑설탕 스크럽 만들기

흑설탕 스크럽 만들기, `피부에 양보하세요` 천연 과일팩

흑설탕 스크럽 만드는 방법이 화제인 가운데, 천연 과일팩에도 눈길이 모인다.

과일은 비타민, 무기질 등 풍부한 영양성분으로 몸뿐만 아니라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이다.

각질 제거와 모공관리에는 `사과 팩`

사과는 먹으면 몸에도 좋고 팩으로 이용해도 좋다.

사과에 풍부한 산 성분이 천연 필링제 역할을 하여 쌓인 각질을 제거해 모공관리와 함께 칙칙한 피부톤을 개선해 준다. 특히 사과팩은 건조한 피부에 탄력과 윤기를 더한다.

사과팩을 하는 방법은 사과를 껍질째 강판에 갈아 준비한 뒤, 밀가루와 꿀을 넣고 흐르지 않을 정도의 농도를 유지하며 잘 섞어 준비한다. 세안 후 얼굴에 준비된 팩을 바르고 15분 후 씻어내면 된다.

늘어진 피부에는 탄력을 주는 `바나나 팩`

바나나는 단백질과 비타민A가 풍부하고 타닌산이 들어있어 피부 세포에 영양을 공급하는데, 특히 오래돼 갈색 반점이 생긴 바나나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부 미백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졌다.

보습효과가 뛰어난 바나나 팩은 잔주름이 생기기 쉬운 악건성 피부에 좋고, 자극이 적어 자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바나나 팩에 우유를 넣으면 각질제거 효과와 함께 윤기를 더한다.

바나나를 포크로 잘 으깬 뒤 우유와 꿀을 넣고 섞어 바르면 된다. 팩을 바르고 15~20분 후에 세안하면 늘어진 주름은 탄력 있게, 거친 피부는 촉촉하게 해준다.

생기 있는 피부를 위한 `감귤 팩`

감귤은 비타민 C가 풍부해 대표적인 미백 팩의 재료로 피부를 매끄럽게 하고 혈색을 좋게 한다.

요구르트와 섞어서 사용하면 보습, 미백, 클렌징 효과와 함께 자극이 없어 더욱 효과가 좋으며, 특히 귤은 껍질까지 버릴 것이 없는데 귤껍질은 말려서 세안에 이용하거나 팩이나 족욕, 목욕, 차 등으로 이용하면 건강과 피부 건강을 둘 다 잡을 수 있어 효과적.

감귤 팩은 감귤을 즙을 짜서 준비한 뒤 오트밀 가루에 감귤을 넣어 걸쭉하게 저어주고 꿀을 넣고 잘 섞어 펴 바르면 된다. 팩을 바르고 15~20분 후에 미온수로 씻어내면 매끄러운 피부를 느낄 수 있다.

과일을 이용해 만드는 천연 팩은 초민감 피부가 아니라면 누구에게나 효과적이지만 피부가 민감하다면 팔 안쪽에 팩을 발라 피부에 이상이 없는지를 확인한 후 사용해야 한다.

또한 과일 팩을 사용할 때는 민감한 눈가나 입가를 제외한 얼굴에 골고루 펴 바르고 10~20분 후에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 뒤 화장수로 마무리해야 한다.

과일 팩을 바르기 전 미리 스팀 타월을 얼굴에 올리거나 목욕을 한 뒤 팩을 하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주의할 점은 과일을 이용한 천연 팩은 쉽게 상하기 때문에 사용할 만큼만 만들어 그때그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편, 흑설탕은 강력한 스크럽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각질제거에 매우 좋다. 요구르트와 1대 1 비율로 섞어 2~3분 마사지하고 씻어내면 부드러운 피부를 만들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