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집밥 백선생’ 백종원 캡쳐 / 집밥 백선생 백종원 카레 집밥 백선생 백종원 카레)
`집밥 백선생` 백종원 카레, 만능간장 이은 메가히트··"이런 카레 또 없쥬?"
`집밥 백선생` 백종원 카레가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16일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백종원이 `집밥 백선생` 백종원 카레의 모든 비밀을 파헤치는 ‘이런 카레 또 없습니다’ 편이 방송됐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자신의 ‘목살 스테이크 카레’ 특급 레시피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 ‘목살 스테이크 카레’는 먼저 두툼한 목살에 밑간을 한 뒤 이를 팬에 굽고, 양파를 채썰어 목살과 함께 팬에 볶는다.
이어 큼직하게 썬 감자와 당근을 함께 볶다 물을 넣어 감자가 익을 때까지 끓이고, 감자가 충분히 익으면 고형 카레를 풀어 넣기만 하면 ‘목살 스테이크 카레’가 완성된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 카레` 백종원은 ‘양파 캐러멜 카레’의 레시피도 공개했다.
양파 캐러멜 카레의 레시피는 양파를 카라멜화시키는 것과 모든 재료를 채썰어 준비하는것이 특징이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은 `양파카레 레시피`에 대해 "양파를 살짝 볶으면 물이 생기지만 계속 볶으면 향이 산다. 카레를 몰라도 양파만 들입다 오래 볶으면 된다. 양파를 볶고 끓이느냐 안 볶고 끓이느냐의 차이가 크다"고 설명했다.
이어 "양파를 많이 볶으면 캐러멜화 돼서 단 맛이 난다"며 "양파를 반찬으로 못 먹겠다고 느낄 정도로 많이 볶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후 양파와 당근, 고기 등을 넣고 볶다가 육수를 만들고, 카레를 만들었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