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FW 웨딩 헤어메이크업 트렌드 '프레시, 내추럴, 럭셔리'

입력 2015-06-19 12:22  



웨딩문화가 다양해지면서 예식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작년에 이어 데이트 스냅형식의 셀프웨딩 ,그리고 야외에서 진행하는 하우스 웨딩도 증가될 전망이다. 여기에 연예인들의 소규모 결혼식이 많이 진행되면서 가까운 지인들만 초청해 하객에게 정성을 다하는 예식이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자연스럽고 편안한 분위기를 원하는 예비부부가 많아짐에 따라 웨딩 스타일링은 이런 변화 흐름에 맞추어 기존보다 세분화 되어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현재보다 더 세련되어지면서 자연스러운 분위기가 유행할 것이며 프라이빗한 결혼식 진행이 늘어남에 따라 웨딩 뷰티 트렌드도 달라질 전망이다.

다가오는 2015 FW 시즌의 웨딩 헤어메이크업의 포인트는 무엇인지 컬처앤네이처에서 제안한 세가지 키워드로 알아보도록 하자.

컬처앤네이처 청담점은 정형화된 웨딩 스타일이 아닌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자연스럽고 청초한 신부만의 이미지부터 스모키한 컨셉까지 신부들의 다양한 취향과 느낌을 살려주는 웨딩메이크업으로 유명한 샵이다 동양인 특유의 밋밋한 이목구비를 입체적으로 살린 윤곽메이크업이나 아이라인을 강조하는 세미 스모키는 꾸준히 사랑받고 있으며 신부 고유의 깨끗함과 단아함을 살려주는 자연스러운 베이비페이스메이크업 또한 올 시즌 각광받는 스타일이다.

1. FRESH – #생기 있는 피부 표현, #베이비페이스


생기 있고 밝게 빛나는 피부 표현은 아름다운 신부를 만들어주는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이다. 꾸준히 인기 있던 광채 피부표현이나 윤기가 있는 피부표현 보다 이제는 탄력을 부여한 건강하고 탱글탱글한 피부결을 표현하는 웜 톤의 베이비페이스를 만들어 드릴 수 있는 베이스에 중점을 두고 있다.

얼굴선과 피부 톤을 살려 생기 있게 표현해주면서 눈가와 팔자 주름 등은 하이라이터로 밝히고 얼굴선의 외곽은 섀딩을 이용해 얼굴의 윤곽을 살려주어 건강하고 맑은 피부를 연출해 주고 피치나 코럴 색상의 블러셔로 자연스럽게 상기된 듯한 뺨을 연출해 주면 본래 타고난 듯 생기 있고 빛나는 베이스 메이크업이 완성이 된다. 메이크업뿐만 아니라 숙면, 수분 섭취, 보습 등에 신경을 쓴다면 더욱 생기 있는 피부 표현에 도움이 될 것이다.



2. Natural – #자연스러운 헤어메이크업, #시크함을 더한 누디 메이크업, #내추럴 로우포니테일


2015 F/W 시즌 역시 지난 시즌에 이어 누드 톤의 메이크업과 페이스 라인의 볼륨감을 살리고 굵은 웨이브를 이용한 텐션 있는 하프-업 또는 자연스러운 로우 포니테일 등 내추럴한 헤어스타일이 여전히 인기다. 그러나 과하지 않으면서도 입체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볼륨과 모발의 결을 잘 살리는 것이 포인트이다 여성스런 느낌이 물씬 풍기는 내추럴 로우 포니테일 스타일은 리허설 촬영 시 신부님들이 가장 많이 하는 컬처앤네이처 청담점의 대표적 헤어스타일이기도 하다. 이런 자연스러운 스타일의 경우 리허설 촬영 시 많이 선호되는 편이며 헤어밴드, 코사지, 헤어 핀 등 다양한 헤어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은은한 골드브라운의 스모키나 음영 아이메이크업을 연출하고 쉐딩으로 전체적으로 윤곽을 잡아주는 이목구비를 강조한 메이크업은 꾸준히 사랑 받을 것이며 맑고 촉촉하게 빛나는 내추럴 페이스에 뉴트럴 컬러 아이새도, 립스틱을 더한 누드 메이크업은 올 가을 웨딩메이크업의 트렌드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

3. Luxurious – #고급스러움을 더한 단아하고 우아한 연출, #엣지있는 번스타일, #로맨틱 스타일


또한, 본식에는 자연스러운 스타일에 단아하고 화사함을 더한 고급스럽고 우아한 신부로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베이비페이스 피부 표현에 은은하게 빛나는 눈매, 은은한 피치톤의 블러셔로 화사함을 더해준다. 생기 있고 어려보일 수 있도록 레드, 오렌지, 코랄 계열의 립틴트와 립 코트를 이용해 예식이 끝날 때까지 사랑스러움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자연스러운 볼륨과 깨끗한 결 느낌을 살려 번의 위치를 높지 않게 귀 아래로 연출하는 깨끗하고 단아한 스타일의 로우 업 스타일은 꾸준히 강세를 보이고 있고 올 가을에는 번의 위치가 좀 더 높은 깔끔한 업 스타일로 발랄하면서 엣지 있는 스타일이 유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신부의 개성이나 얼굴형을 고려한 본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웨딩 헤어 메이크업으로 자신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극대화하는 것이다. 아티스트와의 충분한 의사소통을 통해 본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웨딩 스타일을 찾아 기억에 남는 아름다운 신부가 되기를 바란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