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아건설, ‘세종 신동아 파밀리에 3차’ ‘자연휴양림’ 인근 아파트 끌리네요

입력 2015-07-07 13:31   수정 2015-07-07 15:13





산 좋고 물 맑은 곳으로 여행을 떠나본 사람은 한번 쯤 이런 곳에 살고 싶다는 생각을 했을 것이다. 이처럼 친환경적인 삶을 추구하는 도시인들이 갈수록 늘면서 집 가까이에서 삼림욕, 캠핑 등을 즐길 수 있는 자연휴양림 인근 아파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자연휴양림은 생태공원을 비롯해 삼림욕이나 계곡물놀이, 야외캠핑 등을 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는 곳이 많다. 따라서 자녀들은 생생한 자연 체험학습장으로 어른들에게는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인기가 높다. 때문에 어린 자녀를 둔 30~40대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특히 높다. 건설사들도 최근 분양시장에서 주요 고객으로 떠오르는 30~40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자연휴양림 인근에서 7월까지 5개 단지 총 4,672가구 분양에 나서 눈길을 끈다.

◆ 자연휴양림 가까우니 청약 경쟁도 ‘치열’

자연휴양림의 인기는 여름 휴가철이면 더 크게 실감할 수 있다. 산림청은 해마다 여름 성수기가 되면 사람들이 몰려 추첨을 통해 자연휴양림 예약을 받고 있다. 지난해 여름성수기 자연휴양림 추첨 경쟁률은 평균 6.8대 1이었고, 상위 5개 휴양림은 모두 10대 1의 경쟁률을 훌쩍 넘어섰다. 올해는 메르스 여파에도 불구하고 평균 5.65대 1을 기록했다.

자연휴양림 인근 아파트 청약 경쟁도 치열하다. 지난 달 현대산업개발이 경남 거제시에 선보인 ‘거제 2차 아이파크’는 평균 경쟁률 4.8대 1, 최고경쟁률 12.3대 1을 기록하며 전 가구가 1순위에서 마감됐다. 단지는 문동 자연휴양림과 거제 자연휴양림이 가깝고 거제포로수용소 유적공원, 독봉산 웰빙공원 등 대규모 공원도 인접해 녹지가 풍부한 것이 인기 요인으로 풀이된다. 옥성자연휴양림이 가까워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했던 ‘구미교리 e편한세상’ 역시 작년 10월 최고 5.37대 1로 전 가구가 순위 내 청약이 마감된 바 있다.

◆ 자연휴양림 인근 분양단지 어디?

신동아건설은 세종시 3-1생활권에서 금강자연휴양림과 가까운 ‘세종 신동아 파밀리에 3차’를 7월 중순 선보일 예정이다. 금강자연휴양림 내에는 금강수목원 뿐만 아니라 산림박물관과 열대온실, 동물마을 등 다채로운 시설이 갖춰져 다양하게 즐기기 좋다. 전용 84~120㎡ 총 363가구로 구성된 이 단지는 천안 및 수도권으로 통하는 1번 국도에 바로 진입할 수 있고 남세종IC를 통해 당진영덕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앞에는 초등학교와 중학교 예정 부지가 있고 유치원도 인전해 교육환경이 매우 우수하다. 상업용지와 맞닿아있어 코스트코(예정)가 가깝고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7월에는 경기도 용인시 역북동에서 ‘용인 역북 지웰 푸르지오’가 분양한다. 인근에 위치한 용인 자연휴양림에서는 자녀 연령대에 맞춘 유아코스, 칠드런코스, 청소년코스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단지 앞에는 역북초등학교와 용산중학교 등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학교가 분포하고 용인시청과 용인동부경찰서 등 관공서도 가깝다. 전용 59~84㎡ 총 1,259가구 규모다.

경상북도 구미시 산동면에서 ‘구미확장단지 골드클래스’가 내달 중 분양될 예정이다. 송정자연휴양림과 황학산 자연휴양림이 가깝고 천생산성산림욕장과 금오산도립공원도 인접해 자연환경이 쾌적하다. 구미국가산업1~4단지와 외국인전용투자단지 등이 가까워 출?퇴근이 편리하고, 배후수요도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는 전용 59~84㎡, 총 890가구로 구성됐다.

국립백운산 자연휴양림과 치악산 자연휴양림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원주 봉화산 푸르지오’도 지난 19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했다. 전용 60~84㎡ 총 996가구 규모로 원주시에 처음으로 공급되는 푸르지오다. 원주 중심권역인 단계동에 있어 롯데마트, AK 플라자, CGV 등 중심상업시설은 물론 원주시청 등 관공서 이용이 편리하다.

대우건설은 12일 견본주택을 열고 거제시 문동동에서 ‘거제 센트럴 푸르지오’를 분양 중이다. 문동폭포가 있는 문동휴양림과 숲속캠핑장, 산림휴양관이 유명한 거제자연휴양림이 가까워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전용 62~84㎡ 총 1,164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